높을고창몰,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사업 선정…2억원 확보
높을고창몰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시스]이학권 기자 = 전북 고창군 ‘높을고창몰’이 국비 지원을 받아 정기배달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
14일 고창군에 따르면 중소기업유통센터 주관으로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공모사업’에 높을고창몰이 선정돼 국비 2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앞서 높을고창몰은 지난해 11월부터 홈페이지 내 ‘높을고창몰 구독’ 메뉴를 만들고 정기배달 서비스를 본격 운영해 왔다.
지역의 특산물과 품질이 보증된 농수산물을 ‘꾸러미상품’과 ‘단독상품’으로 구성해 매주 또는 격주로 정기구독(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매주 필요한 농산물을 정기적, 안정적으로 공급받길 원하는 고객 ▲1인 가구로 음식물 쓰레기를 남기지 않고, 다양한 농수산품을 즐기는 고객 ▲안전한 먹거리를 통해 꾸준하게 공급받아 건강을 유지하려는 고객 등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상품으로 최적화했다.
높을고창몰은 오는 21일 오픈 1주년을 맞아 21~30일 전 품목 30%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학 높을고창몰 TF팀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정기적 판로 확보, 지역 농가의 매출 증가와 고정 수익 창출 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창군이 국내 농산물 구독 시장 주도권을 선점, 구독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