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롯데월드, NFT 맞손…'도시 월렛'에 NFT 쏜다
롯데월드 부산 오픈 기념 한정판 NFT 무료증정
추후 공식 출시될 롯데월드 NFT 컬렉션과 연계된 혜택 제공
'도시 월렛'은 NFT 결제 및 거래뿐 아니라, 사용자 간 소통 기능을 제공하는 '소셜 패스포트 지갑'으로 '도시' 생태계 내 다양한 NFT 경험을 제공한다. 또 유저들이 더욱 쉽게 NFT를 거래할 수 있도록, 가상 자산 외에도 신용카드와 네이버 페이, 라인 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방식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시 월렛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라인, 페이스북, 구글 소셜 계정을 통해 손쉽게 가입 및 로그인할 수 있다. 거래 기능은 추후 '도시' 정식 출시 시 활성화된다.
라인의 NFT 플랫폼 자회사 라인 넥스트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의 오픈을 기념해 출시되는 한정판 NFT를 '도시 월렛'에 에어드랍(무료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NFT는 롯데월드의 캐릭터(로티·로리) 영상 4종으로 구성되며, 추후 '도시 스토어(DOSI Store)'상에서 공식 출시될 롯데월드 NFT 컬렉션과 연계된 혜택을 제공한다.
고영수 라인 넥스트 대표는 "도시 월렛은 글로벌 NFT 퍼블리싱 플랫폼 '도시'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NFT를 처음 접하는 유저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라인 넥스트가 올 상반기에 오픈할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에서는 NFT 제작 및 글로벌 마케팅 프로그램이 마련돼 다양한 국적의 기업과 크리에이터들이 손쉽게 NFT 브랜드 스토어와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다.
한편 라인의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자회사 라인 제네시스(LINE Xenesis)는 지난 4월 일본에서 NFT 종합 마켓플레이스 'LINE NFT'를 선보인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