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 우크라이나 난민 돕기 성금 1500여만원 전달 등
[광주=뉴시스] 광주문화재단과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우크라이나·고려인동포 돕기 자선음악회'를 통해 모금된 수익 1516만6000원을 고려인마을종합지원센터에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광주문화재단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자선음악회는 지난달 26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각계 음악인들의 재능기부 등을 통해 펼쳐졌다.
음악회 현장에서 성금 1000만원이 기탁됐으며 추가로 516만6000원이 모금됐다. 성금은 고려인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우크라이나 난민과 고려인 정착을 위해 사용된다.
◇제28회 광주미술상-유지원 작가 수상
광주미술상운영위원회는 제28회 광주미술상 수상자로 유지원(39) 입체조형·복합매체설치작업 작가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광주=뉴시스] 광주미술상운영위원회는 제28회 광주미술상 수상자로 유지원(39) 입체조형·복합매체설치작업 작가를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광주미술상운영위원회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유 작가는 전북 순창 출생으로 광주예고와 조선대학교에서 조각을 전공했으며 일본과 프랑스에서 유학 뒤 지난 2019년 광주로 돌아와 창작활동을 하고 있다.
유 작가는 사회 안에서 버려지거나 무시된 공간 등을 바탕으로 조각, 설치, 영상 작업들을 하고 있다.
광주미술상 특별상은 김미애(39·회화), 김영일(43·회화) 작가가 선정됐다.
[광주=뉴시스] 조선대학교병원과 조선대학교 경영대학원은 최고경영자(MBA) 위탁교육 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조선대병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조선대학교병원과 같은 대학 경영대학원은 최고경영자(MBA) 위탁교육 과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재양성, 교직원의 역량 강화, 상급종합병원으로서 경쟁력 확보 등을 노력한다.
또 조선대병원 교직원을 대상으로 의료 환경변화, 병원브랜드 전략, 의료질 개선 및 병원경영 이슈 중심의 교육을 실시한다.
[광주=뉴시스] 광주서구문화센터는 4일 마재근린공원과 서구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열린문화마당 '마재공원에 핀 야생화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광주서구문화센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서구문화센터는 4일 마재근린공원과 서구문화센터 1층 로비에서 열린문화마당 '마재공원에 핀 야생화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열린문화마당은 김미경·정진숙 작가 초대전이 펼쳐지며 초록빛 어린이 중창단 등의 공연이 선보인다.
또 천연염색 야생화자수놓기, 마크라메, 규방매듭공예, 은공예 체험, 프리마켓 등 문화체험을 즐길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