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읍성도서관, 독서프로그램 '책 여행단' 운영
[부산=뉴시스] 부산 동래읍성도서관 전경. (사진=동래구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 동래구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동래읍성도서관에서 독서 프로그램 '책 여행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성인 책 여행단 ▲아동 책 여행단 ▲아동 책 여행단 체험특강 ▲독서진흥공연 등으로 운영된다.
성인 책 여행단은 오는 9월 2일 ~ 10월 28일 매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오디세이아, 이방인 등 고전을 읽으며 나라별 인문학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아동 책 여행단은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8~29일 매주 목요일마다 '빨간 머리 앤', '어린 왕자' 등을 읽고 인문학에 대한 흥미를 돋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동 책 여행단 체험특강은 오는 9월 7일과 14일 초등 1~3학년 학생들이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해결법을 알아보고 관련 활동 체험을 하게 된다.
독서진흥공연은 오는 9월 18일 개최되며 책을 활용한 마술과 함께 관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버블쇼도 열린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10일 오전부터 동래읍성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며 세부 일정은 동래읍성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