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새마을회, 핵심리더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박완수 도지사, 새마을지도자 등 450여명 참석
입교식 후 특별강연, 원탁토론, 대표사업 소개
[거제=뉴시스] 홍정명 기자= 21일 오후 경남 거제시 소노캄 거제에서 열린 경상남도새마을회 주최 '2022년 공동체운동 핵심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한 주요 인사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2.09.21. [email protected]
이번 워크숍은 새마을지도자 간의 소통과 공감에 대한 리더십 고취 및 역량 강화와 올해 역점과제인 생명과 평화, 공동체운동의 현장실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입교식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박종우 거제시장, 새마을지도자 등 4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안화영 경상남도새마을회장 인사말, 박완수 경남도지사 격려사, 박종우 거제시장 환영사, 기념사진 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박완수 도지사는 격려사에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이 주체가 되어 대한민국을 희망이 있는 곳과 세계 경제대국으로 만드는 큰 밑거름이 되어주셨다"면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마을회가 새로운 도전을 통해 더 큰 미래로 나아가고, 경남 발전의 큰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민선8기 경남도정 비전인 '활기찬 경남, 행복한 도민'은 경제와 복지가 도정의 양대축"이라며 "투자 유치, 창업 활성화를 통해 경남경제를 일으키고, 복지 강화로 사회 양극화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거제=뉴시스] 홍정명 기자= 박완수 경남도지사가 21일 오후 경남 거제시 소노캄 거제에서 열린 경상남도새마을회 주최 '2022년 공동체운동 핵심리더 역량강화 워크숍'에 참석해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2.09.21. [email protected]
이튿날인 22일에는 각 시·군지회에서 대표사업을 소개하고, 우수공동체에서 추진한 사례를 공유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