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강병중·동원개발 장복만 회장, 하동세계차엑스포 입장권 구매
조직위원장인 박완수 도지사와 1만 매 약정 체결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3일 경남도청 접견실에서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공동위원장인 박완수(오른쪽부터) 도지사가 강병중 넥센 회장, 동원개발 장복만 회장과 엑스포 입장권 1만매 구매약정을 체결하고 있다.(사진=경남도 제공) 2023.04.03. [email protected]
엑스포조직위 공동위원장은 박완수 도지사와 하승철 하동군수다.
박완수 도지사는 이날 오후 도청 접견실에서 강 회장, 장 회장을 만나 오는 5월 4일부터 개최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을 위해 환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강 회장과 장 회장은 엑스포 사전 붐 조성을 위해 입장권 1만매를 직접 구매해 직원과 지역 학생들에게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박 도지사는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와 입장권 구매를 위해 왕성하게 활동해주시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면서 "하동세계차엑스포를 통해 하동 차의 세계화와 대중화를 이끌어가도록 노력하고, 전 세계인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는 행사로 마무리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강 회장과 장 회장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가 차 산업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제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답했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다.
오는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일원에서 개최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