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거창소식]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등

등록 2023.11.21 11:07:3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거창군은 기부자에게 거창의 맛과 정성이 담긴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품목과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현재 거창군에 사업장을 두고, 답례품으로 선정된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어야 하며, 기부 시스템인 고향사랑e음을 통해 공급해야 하는 만큼 통신판매업 등록을 완료한 업체이어야 한다.

거창군은 그동안 두 차례 공모를 통해 25개 품목의 답례품을 선정했으며, 이번 모집 또한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농·축산물 ▲가공식품 ▲생활용품 분야 ▲관광·서비스 상품 등 거창만의 특색을 지닌 15개 내외의 답례품을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답례품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12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거창군 전략담당관을 직접 방문해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거창군, 소각 산불 근절에 최선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관내 각 읍면 산불감시초소 및 산불대응센터, 읍면 진화장비 등을 집중 점검하고, 겨울철 소각 산불 감시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농번기 이후 산불취약시간인 일출 전, 일몰 후에 농부산물 소각행위가 빈번하게 발생해 산불 발생의 위험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군은 불법 소각행위 단속과 함께 고춧대, 깻대 등 소각 시 산불발생 위험이 큰 농부산물의 경우 해당 읍면에서 신청을 받아 파쇄기를 운영해 산림연접지 인화물질이 원천 차단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60명, 산불감시원 140명 등 12개 읍면에 걸쳐 200여 명에 달하는 감시·진화인력을 구역별로 배치해 빈틈없는 산불감시·진화활동에 전력을 다할 예정이다.

◇G-애플과 거창푸드종합센터, 상호 할인행사 진행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거창=뉴시스] 거창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거창군은 G-애플 재개장 기념과 로컬푸드 소비 촉진을 위해 21일부터 12월 3일까지 13일간 G-애플과 거창푸드종합센터 상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G-애플과 거창푸드종합센터 1, 2호점에서 3만원 상당의 식음료 및 물품을 구매할 경우 5000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며, 제공받은 쿠폰은 상호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다.

거창IC 나들목에 있는 G-애플은 거창사과와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빵, 음료, 가공품 판매와 체험 프로그램 운영, 공간임대를 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에서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다.

지역 중소농 생산 농산물 판매 확대를 위한 로컬푸드 직매장인 거창푸드종합센터는 깻잎, 상추, 양파 등 신선채소와 딸기 등 제철 과일, 지역 농산물로 만든 가공품, 생활용품 등 관내 160개 농가 및 제휴푸드 생산품 400여 가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