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소식]국내 최초 이주플랫폼 '환승이주' 오픈 등
충주시 이주플랫폼 '환승이주' 홈페이지 *재판매 및 DB 금지
[충주=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충주시와 충주중원문화재단은 귀농귀촌 이주민 대상 플랫폼 '환승이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국내 최초 이주플랫폼인 환승이주는 이주민들의 이야기와 각 지역별 정보, 이주 관련 상담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날 PC버전 오픈에 이어, 앞으로 앱 버전 등으로 확장될 예정이다.
환승이주는 일본의 지방창생정책 중 현 단위 온라인 정책을 충주시가 벤치마킹한 것으로, 시와 재단은 환승이주 홈페이지가 충주의 도시문화와 자원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충주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우륵국악단, 21일 제70회 정기연주회
충북 충주시립우륵국악단은 오는 21일 오후 7시30분 충주시문화회관에서 제70회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정도형 상임지휘자의 지휘 아래 가객 장사익과 협연 등이 펼쳐진다.
국악관현악곡 '연변목가', 정가 조윤영과 함께 '중용', 테너 전승현과 함께 한국 가곡 '산촌' 등이 공연된다. 국악단 상임단원인 판소리 문혜준이 부르는 국악관현악 '심청' 연주도 이어진다.
공연은 무료이며, 충주시문화회관 홈페이지(www.chungju.go.kr/culture/)를 통해 사전예매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 문화예술과(043-850-5962), 충주시립우륵국악단(043-850-7305)으로 문의하면 된다.
황종연(오른쪽 두번째) 농협은행충북본부장이 조길형(가운데) 충주시장에게 성금을 전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농협, 취약계층 지원 성금 6000만원 기탁
농협은행 충북본부는 12일 충주시를 찾아 연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6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탁된 기금은 연말연시 충주지역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충북농협은 지난주부터 청주시와 음성군을 포함한 도내 11개 시군 지자체와 거래 공공기관 등을 통해 도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과 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