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문화예술회관, 2024 공연예술 공모사업 선정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 문화시설사업소(소장 최문실)는 공연예술유통 공모사업 및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테츠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 3000만원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공모사업은 문화취약 지역의 문화향유 증진을 도모하고, 공연기획 자치단체 공연장과 협력하여 전국단위로 공연유통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공연예술유통 공모사업에 선정된 ‘청춘연가’는 트로트 주크박스 뮤지컬로 가족, 효를 주제로한 시골마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배기성, 신인선, 남경주, 최예림 등 유명배우 및 가수가 출연하여 오는 6월1일 오후 4시, 7시, 2회 공연할 예정이다.
지역맞춤형 중소규모콘텐츠 유통공모사업은 문화취약지역에 문화향유증진 및 공연 활성화를 위한 사업으로 ㈜다볕에‘반가워! 교양있고 향기로운 음악’이 선정되어 9월, 11월에 만나볼수 있으며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획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 함양군, 재가암환자를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성료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보건소는 경상국립대학교병원 경남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와 연계하여 암 생존자 및 가족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재가암환자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큰 호응 속에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암 환자와 그 가족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4주간 표준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여 자가관리 능력과 자아존중감 향상을 통해 건강증진 및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했다.
프로그램은 원예·영양 식생활·도자기체험·재발 두려움 관리교육·바른걷기가 마련되어 유익한 강의뿐만 아니라 직접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 함양목재문화체험장 목공체험 본격 운영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군은 오는 5일부터 안의면 이전리 ‘함양목재문화체험장’의 목공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함양목재문화체험장은 목공 체험을 통한 목재의 혜택과 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 목재문화체험장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집라인, 타워슬라이드 등 야외모험놀이시설을 접목하여 차별화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군은 목재문화체험장의 운영을 위해 산림청 산하 비영리 법인 기관인 ‘목재문화진흥회’와 2024년도 위탁 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1월부터 3개월간 준비기간을 거쳐 이번에 운영을 시작하게 되었다.
함양군은 목재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반제품 목공체험, 목공체험지도사 양성교육, 서각 강좌, 소목반 운영, 안의면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연계한 집수리 기술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한편 한국서각협회 고문인 삼림 송문영 작가의 서각 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지역민은 물론 방문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