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3기 소셜미디어 홍보 서포터즈 24명 출범
콘텐츠 제작해 계룡시 홍보
[계룡=뉴시스]계룡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계룡시 제3기 소셜미디어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2024. 06. 19 *재판매 및 DB 금지
[계룡=뉴시스]곽상훈 기자 = 충남 계룡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계룡시 제3기 소셜미디어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7일부터 31일까지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했다. 125명의 지원자 중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콘텐츠 제작 능력을 가진 전국의 홍보 전문가 24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관계자와 서포터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계룡시 소개, 운영계획 안내, 기념촬영 등이 진행됐다.
서포터즈들은 앞으로 계룡시의 시정, 문화, 관광, 축제, 명소 등의 다양한 주제를 시민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온라인 트렌드에 맞춰 제작하여 소셜미디어로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응우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소셜미디어는 현대사회에서 가장 일상적인 소통과 정보 공유의 수단”이라며 “서포터즈가 계룡시의 다양한 이야기를 온라인으로 전달해 시와 시민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출범 3기를 맞는 계룡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는 연간 500여 건의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주요 소셜미디어로 배포하여 계룡시 홍보에 기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