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먹어볼까] "뭐 들어갔지"…덥고 습한 날씨, 주스로 건강 챙긴다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 (사진=매일유업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덥고 습한 여름, 건강을 챙기고 활기를 찾길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원료를 넣은 주스들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
전사들이 마셨다는 '블랙마카' 들어간 이 주스
마카는 해발 4000m 이상 안데스 산맥 고지대에서 자라는 식용식물로, 활력 보충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페루의 잉카제국 원주민들이 처음으로 재배하고 먹은 것으로도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페루산 블랙마카는 연간 극소량만 생산된다.
매일야채 고농축 블랙마카와 토마토의 힘은 페루산 블랙마카 추출분말을 2000 ㎎ 함유했다.
특히 고압처리 공법으로 필요한 유효 영양소만 농축시킨 젤라틴화 분말을 사용해 체내흡수율을 더욱 높였다.
또 토마토 2.5개에 달하는 영양을 담아 높은 함량의 라이코펜이 들어가 있다.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E도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다.
'NFC 착즙 방식'으로 케일 영양 그대로 살렸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 (사진=풀무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풀무원녹즙은 유기농 케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어린이 과채주스 'NFC 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FRESH UP)'을 출시했다.
NFC착즙 케일이 들어간 프레시업은 하루 한 팩으로 평소 섭취하기 어려운 녹색 채소 케일(2장 분량)과 식이섬유(6g)를 함께 섭취할 수 있다.
또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에 고식이섬유를 더했다.
신선한 국내산 케일을 NFC(비농축과즙) 공법을 사용해 열처리 없이 원물 그대로 착즙해 케일 본연의 맛과 향, 영양소를 그대로 담았다.
또 한국인에게 부족한 영양소 중 하나로 꼽히는 칼슘을 더했다.
채소 음료의 맛이 익숙하지 않을 어린이들을 위해 상큼하고 단 백포도과즙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철과일 수박 100%' 어떤 맛일까
수박 주스 2종. (사진=잠바주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PC가 운영하는 잠바주스는 여름 제철 과일 수박 음료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리얼 워터멜론 파라다이스(Real!Watermelon paradise)'를 주제로 삼고 수박을 활용했다.
신제품은 물이나 시럽을 전혀 넣지 않고 수박을 통째로 블렌딩한 '100% 리얼 수박주스'다.
이와 함께 코코넛 밀크와 수박을 조합한 '리얼 수박 코코넛 스무디'를 공개했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제품 구매고객에게 리유저블 백을 할인가격에 제공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