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진행…인구 소멸 대응
'런케이션'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횡성=뉴시스]이덕화 기자 = 강원 횡성군은 2024 DMO 공모에 선정돼 진행하는 스포츠 '런케이션'과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숲속캠핑 '댕댕원정대'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런케이션'은 배움의 러닝(learning)과 휴가·여행의 베케이션(vacation)을 합친 용어다. 교육과 휴식이 공존하는 여행을 의미한다.
지역 내 스포츠 시설에서 운동을 배우고 관광지를 투어하는 1박 2일 프로그램이다. 내달 20~21일, 27~28일 두 차례 운영한다. 회차별로 40명 모집한다. 모집은 19일부터다. 참가비는 별도다. 신청은 문화관광재단으로 하면 된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숲속캠핑 '댕댕원정대'는 반려가족이 대상이다. 야영지에서 펫티켓 워크숍, 반려동물 장애물 달리기(dog agility) 등으로 구성된 1박 2일 프로그램이다. 강아지 안내지도를 제작해 산책로와 동반 식당, 카페 등에 비치할 예정이다.
10월 9~10일 강림면 월현포레스트에서 진행한다. 신청 조건은 캠핑이 가능한 반려동물 가족이어야 한다. 총 35팀 모집한다. 참가비는 별도다. 신청은 내달 2일부터 네이버 폼으로 하면 된다. 안전을 위해 별도의 심사를 거쳐 참여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횡성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체류형 관광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생활인구를 증가시켜 인구소멸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댕댕원정대'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