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야 같이 가자"…충남 서부평생교육원 독서의 날 행사 풍성
'놀이터가 된 도서관' 주제로 3일부터 30일까지
작가특강 등은 9일부터 20일까지 사전 신청해야
[서산=뉴시스] 충남교육청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독서의 달 행사 홍보물. (사진=서부평생교육원 제공) 2024.09.01. *재판매 및 DB 금지
1일 교육원은 이달 '놀이터가 된 도서관'을 주제로 '다람이네 빵집' 유재이, '질투는 아웃, 야구 장갑!' 유설화 작가 특강 등 총 14종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 독서의 달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원이 준비한 프로그램은 이들 작가특강을 포함해 사전 신청 프로그램인 영어 동화로 떠나는 세계여행 등 5종과 다양성 관련 도서 읽고 감상평 제출 등 5종의 행사, 그림책 원화전시-고양이 해결사 깜냥2 등 2종의 전시다.
작가특강을 신청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재밌게 읽은 책 작가를 만나고 함께 샌드위치도 만들어 보는 특강에 참여하고 싶다고 해 미리 접수했다"며 "벌써부터 이번 행사 참여에 대한 기대감에 아이가 설레고 있다"고 말했다.
사전 신청 프로그램은 '질투는 아웃, 야구 장갑!' 1종만 9일부터 20일까지 참여 가능하고 나머지는 모두 지난달 30일까지 접수가 마감됐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3일부터 3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기타 이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교육원 문헌정보부로 전화(041-661-8352)하면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 부모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매끄러운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