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명절에 찐 살 불태우자…'홈트' 유튜브 5곳

등록 2024.09.19 17:55: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홈트 전문, 전신 타바타 운동 '올블랑 티비'

K팝에 맞춰 신나게 다이어트 댄스 '흥둥이'

홈트·홈필라테스 전문, 매일 챌린지 '힙으뜸'

10분 내외 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 '땅끄부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줌트로빅 '삐약스핏'

[서울=뉴시스]추석은 온 가족이 모여 풍성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당뇨병, 고혈압, 만성 콩팥병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 환자는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2022.09.28

[서울=뉴시스]추석은 온 가족이 모여 풍성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지만, 당뇨병, 고혈압, 만성 콩팥병 등을 앓고 있는 만성질환 환자는 자칫 건강을 해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제공) 2022.09.28


[서울=뉴시스] 허나우 리포터 = 민족 대명절 추석, 명절 음식은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고열량 음식으로 유명하다.

갈비, 송편, 동그랑땡과 같이 열량이 높은 음식뿐만 아니라, 나물과 같이 의외로 열량이 높은 음식들도 많다.

추석에 빠질 수 없는 송편은 한 개에 평균 40~50㎉이며 잡채(150g)는 약 204㎉, 갈비찜(250g)은 무려 494㎉에 달한다.

덕분에 명절이 지나며 금방 불어난 살에 고민이 많을 것이다.

즐겁게 지낸 명절, 열량 높은 음식으로 급하게 찐 살을 빼는 운동이 필요한 시점이다.

유튜브에서 '홈트레이닝'으로 사랑받고 있는 크리에이터 5인을 튜브가이드가 소개한다.

올블랑 TV

[서울=뉴시스] 올블랑 티비 (사진= 유튜브 채널 '올블랑 티비' 캡처 ) 2024.09.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올블랑 티비 (사진= 유튜브 채널 '올블랑 티비' 캡처 ) 2024.09.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올블랑 티비는 구독자 318만 명을 보유한 홈트레이닝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피트니스 모델 선발대회에서 만난 크리에이터 여주엽, 오동규, 서정원, 이찬영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2018년부터 홈트레이닝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고 구독자 수는 318만명에 달한다.

지난 2019년 게시한 '4분 전신 타바타'는 홈트 입문용으로 가장 유명한 영상 중 하나로 현재까지 조회수 1840만 회를 기록했다.

4분 동안 ▲암워킹&푸시업 ▲푸시업&로테이션 ▲와이드스쿼트&런지 ▲점핑잭 ▲버피&니업 ▲굿모닝&로우 ▲플랭크잭 ▲하이피치 등 8가지 동작으로 근육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모두 할 수 있어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도 부담이 적다.

2020년에 업로드된 '5부 전신 타바타'도 2780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올블랑 티비는 주로 3~40분 내외 홈트레이닝 운동 영상을 주로 올리는데 비교적 짧은 시간에 많은 열량을 소모할 수 있는 운동을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 뱃살 빼는 운동, 붓기 빼는 운동, 애플힙 만드는 운동, 층간소음 없는 운동, 누워서 하는 운동, 덤벨 운동 등 시청자가 각자 필요에 따라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운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흥둥이

[서울=뉴시스] 흥둥이 (사진= 유튜브 채널 '흥둥이' 캡처 ) 2024.09.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흥둥이 (사진= 유튜브 채널 '흥둥이' 캡처 ) 2024.09.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흥둥이는 구독자 108만 명을 보유한 다이어트 댄스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보통 K-팝에 다이어트 댄스를 접목한 영상을 주로 업로드 하는데 쉽고 재밌게 운동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다.

'여돌 다이어트 댄스' '남돌 다이어트 댄스'와 같이 개인적인 음악 취향을 접목하여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설계해뒀다.

흥둥이는 안무를 만들 때 "모든 방향의 근육을 골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춤과 운동의 균형을 맞춘다"고 밝혔다.

특히 안무를 '초보자 버전'과 '층간소음 없는 버전'으로 올리는 등 다양한 취향의 운동을 가능하게 한다.

지난해 올라온 '4세대 여돌 플레이리스트 다이어트 댄스' 영상은 조회수 347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힙으뜸

[서울=뉴시스] 힙으뜸 (사진= 유튜브 채널 '힙으뜸' 캡처 ) 2024.09.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힙으뜸 (사진= 유튜브 채널 '힙으뜸' 캡처 ) 2024.09.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힙으뜸은 구독자 173만 명을 보유한 홈트레이닝, 홈필라테스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힙으뜸은 국내 1위 여성 운동 크리에이터, 국내 최초 100만 여성 운동 크리에이터란 수식어를 보유하고 있다.

힙으뜸은 운동 전 스트레칭부터, 매일 아침 스트레칭, 하루 10분 스쿼트와 같이 매일 할 수 있는 운동을 강조한다.

또한 약 30여분 내외의 홈트레이닝 영상을 업로드하며 복근 운동과 전신 운동을 집중적으로 소개한다.

힙으뜸의 '매일 아침 8분 스트레칭' 영상은 조회수 946만 회를 기록했으며 '층간소음이 발생하지 않는 복근 만들기 2주 챌린지' 영상은 557만 회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부분 운동부터 전신 운동, 올인원 루틴까지 선택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어 개인의 컨디션에 맞춰 선택하면 된다.


땅끄부부

[서울=뉴시스] 유튜버 '땅끄부부'는 2일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사진=Thankyou BUBU 채널 캡처) 2024.01.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유튜버 '땅끄부부'는 2일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사진=Thankyou BUBU 채널 캡처) 2024.01.03.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땅끄부부는 30대 부부, 구독자 313만 명의 홈트레이닝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2016년 '뱃살 빼고 복근까지 만드는 운동 베스트 5' 영상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땅끄부부는 주로 집 거실에 매트를 깔아 짧게는 7분, 길게는 20분까지 다양한 루틴으로 운동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이들의 가장 유명한 운동은 일명 '칼소폭', 칼로리 소모 폭탄 운동이 인기가 많은데 해당 영상은 조회수 2100만 회를 기록했다.

대부분의 운동이 층간소음 없이 운동할 수 있어 사람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달 업로드된 '전신 칼로리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에서는 ▲밴딩니 프론트잭(워밍업) ▲암프레스 레그컬 ▲스쿼트&아우터싸이 ▲백 익스텐션 ▲윈드밀 등 총 24가지의 동작으로 층간소음 없이 20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유산소 운동이 가능한 루틴을 소개했다.

삐약스핏

[서울=뉴시스] 삐약스핏 (사진= 유튜브 채널 '삐약스핏' 캡처 ) 2024.09.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삐약스핏 (사진= 유튜브 채널 '삐약스핏' 캡처 ) 2024.09.19.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삐약스핏은 구독자 73만 명의 홈트레이닝, 홈트로빅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한때 104kg까지 나갔다 50kg을 뺀 삐약스핏이 노래와 개그를 사용해 운동 영상을 만들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한다.

급하게 찐 살을 급하게 뺀다는 '급찐급빠' 시리즈가 유명하며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여러 운동을 소개한다.
 
지난 2019년 업로드된 '앉아서 하는 8분 상체 운동' 영상은 조회수 1490만 회를 기록했다.

삐약스핏의 주요 운동 영상은 줌트로빅인데, 이는 '줌바'와 집에서 진행하는 '에어로빅'을 합친 합성어다.

줌트로빅은 집에서 에어로빅을 하는 것 처럼 효과가 좋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줌트로빅은 현재 시리즈물로 진행되며 10탄까지 업로드됐다.

지난 17일에는 '명절 급찐급빠' 운동 영상을 올리며 집에서 가능한 전신 홈트레이닝 영상을 올리기도 했다.

◎튜브가이드
▶홈페이지 : https://www.tubeguide.co.kr
▶기사문의/제보 :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