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드려요"…SK세븐모바일, 알뜰폰 만족도 3관왕 기념 프로모션
NCSI, SK-SQ, KCSI 등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 모두 1위 평가
10월 한 달 간 신규 가입 고객 대상…추첨 통해 상품권 등 증정
SK텔링크가 자사 알뜰폰 서비스 'SK 세븐모바일'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알뜰폰 부문 3관왕을 달성한 기념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진=SK텔링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SK텔링크가 자사 알뜰폰 서비스 'SK 세븐모바일'이 2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및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등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알뜰폰 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기념해 10월 한 달간 고객 감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K텔링크는 SK 세븐모바일의 2년 연속 3관왕 달성이 프리미엄 알뜰폰 서비스로서의 차별화를 입증한 결과라고 자평했다. 고객 중심의 맞춤형 케어와 이용자 보호, 사용자의 선택권 강화, ESG 경영 실천 등을 통해 고객에게 최적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
SK 세븐모바일은 고객의 이용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바른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서비스 상태를 3·6·9개월 주기로 점검하고, 24시간 챗봇 상담 서비스를 도입해 언제든 실시간으로 고객 문의를 해결할 수 있는 자동 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알뜰폰 이용자 보호 업무에서도 가장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주요 알뜰폰 사업자가 이용자 보호 관련 업무를 잘 수행하는 지에 대해 연 1회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있는데, SK텔링크는 알뜰폰 자회사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방통위로부터 최우수 등급인 '매우 우수'를 받았다.
고객의 요구에 맞춰 요금제 선택의 폭도 넓히고 있다. 셀프개통 전용 요금제를 출시해 고객이 스스로 간편하게 개통할 수 있는 절차를 지원하며, 5G 무약정 중간 요금제를 도입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선택을 제공 중이다. 고객이 지인에게 무료로 유심을 선물할 수 있는 '유심 선물하기' 서비스도 마련해 이용자 간 편의를 높였다.
이와 함께 SK 세븐모바일은 환경을 고려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기존 유심카드의 4분의 1 크기에 불과한 미니멀 유심을 출시했으며, 휴대폰 요금 안내서를 모바일로 전환하는 캠페인을 통해 종이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도 이어가고 있다.
이번 2년 연속 3관왕 달성을 기념해 SK 세븐모바일은 10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이달 1~31일이며 아이폰16 256GB를 1명에게, 5만원 상품권을 2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김광주 SK텔링크 MVNO사업담당은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2년 연속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것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고민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상품과 혜택을 통해 고객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