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메타, 구글 등 美 빅테크 CEO들도 트럼프 당선 축하[트럼프 시대]
[멘로파크=AP/뉴시스]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메타) 최고 경영자(CEO). 2024.11.07.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X(구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를 축하한다!"고 썼다.
쿡 CEO는 "미국이 독창성, 혁신, 창의성으로 계속 선두를 달리고 이를 통해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행정부와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순다르 피차이 구글 CEO는 X에 올린 글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결정적인 승리"를 축하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미국 혁신의 황금기를 맞고 있으며, 모든 사람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트럼프 행정부와 협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덧붙였다.
[쿠퍼티노=AP/뉴시스] 팀 쿡 애플 CEO. 2024.11.07.
이밖에 앤디 재시 아마존 CEO와 아마존 창립자이자 워싱턴포스트 소유주인 제프 베조스도 트럼프의 대통령 당선을 축하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오픈AI의 CEO들도 비슷한 축하 글을 올렸다.
트럼프 행정부가 가져오는 변화로는 해외 인재 고용 능력에서부터 현재 많은 기술 거대 기업들이 미국 정부를 상대로 벌이고 있는 반독점 분쟁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방식으로 기술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CNN이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