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꼼짝마" 내년 1분기 네이버쇼핑 앱 나온다…지금·오늘·새벽배송 출격대기
이윤숙 쇼핑 사업 부문장, DAN 24서 쇼핑 개편안 소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 내년 상반기 중 출시
즉시·새벽·내일 등 시간대별 배송 서비스 확대
쇼핑 도울 AI 기반 에이전트도 앱 내 탑재
[서울=뉴시스] 이윤숙 네이버 쇼핑 사업 부문장은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팀네이버 통합 콘퍼런스 '단(DAN) 24'에서 네이버 쇼핑 서비스 변화점을 소개했다. (사진=네이버TV 캡처)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네이버가 빠르면 내년 1분기 중 인공지능(AI) 기반 쇼핑 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출시한다. 또 네이버가 직접 물류사와 계약해 '도착보장'에서 '지금배송', '새벽배송', '오늘배송', '내일배송' 등으로 확장한 'N배송' 시스템을 구축한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 사업 부문장은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팀네이버 통합 콘퍼런스 '단(DAN) 24'에서 "쇼핑 서비스 역사상 가장 크고 새로운 변화"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부문장은 테크 커머스, 단골 커머스, 멤버십, 배송 등을 키워드로 들어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특징을 소개했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끈 건 배송 부문이다. 이 부문장은 "'도착보장'을 올해 리브랜딩해 '네이버 배송'으로, 그리고 '지금배송', '새벽배송', '오늘배송', '내일배송', '휴일배송', '희망일배송' 등 촘촘하게 라인업 갖춰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 배송 유형별로 상품을 검색할 수 있어 사용자는 배송 시간에 따라 상품을 탐색할 수 있다.
[서울=뉴시스] 이윤숙 네이버 쇼핑 사업 부문장은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팀네이버 통합 콘퍼런스 '단(DAN) 24'에서 네이버 쇼핑 서비스 변화점을 소개했다. (사진=네이버TV 캡처)
테크 커머스 부문의 경우 내년 상반기 모바일 앱에 도입될 AI 기반 통합검색 결과 요약 서비스 'AI 브리핑'이 쇼핑 앱에도 탑재된다. 예를 들어 검색창에 '출산 준비 필수품'을 입력하면 "출산 준비 필수템으로는 배냇저고리, 속싸개, 젖병, 체온계, 유아용 세제, 물티슈가 있습니다"라며 출산 준비 필수품 6가지를 소개했다.
이 부문장은 "아마존, 월마트도 시작한 서비스다. 네이버도 잘 준비하겠다. 네이버 스타일대로 다른 방법을 찾아내겠다"며 AI 쇼핑 에이전트를 소개했다.
[서울=뉴시스] 이윤숙 네이버 쇼핑 사업 부문장은 1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팀네이버 통합 콘퍼런스 '단(DAN) 24'에서 네이버 쇼핑 서비스 변화점을 소개했다. (사진=네이버 제공)
예를 들어 캠핑 의자 관련해 구매 가이드를 클릭하면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 글을 찾아볼 수 있고 이미지, 동영상 탐색도 가능하다. 이 부문장은 "내가 본 블로그나 카페 글에서 소개된 상품들이 또다시 쇼핑에서 추가로 추천되는 기능을 마련하겠다"며 "초고수 엄마들이 모인 맘카페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출산용품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쇼핑 에이전트에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이 부문장은 "쇼핑 추천 검색과 숏폼, 리뷰, 블로그, 커뮤니티(카페) 등 수백만명의 창작자가 활동하는 UGC 생태계와 네이버 쇼핑 생태계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네이버의 기술력을 부어 넣을 것"이라며 "글로벌에서 유일하게 네이버만이 할 수 있는 서비스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 체감도는 더 극대화될 전망이다. 오는 26일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들은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게 되고, 내년에는 쏘카 등 신규 제휴도 예정돼 있다.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회원 대상 '생애주기 혜택'도 추가될 예정이다. 혼수, 출산, 이사, 반려동물 케어 등 사용자마다 연령대별, 라이프스타일별 필요한 혜택을 적시에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