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 응원해요"…티맵, '차량용소화기' 증정 이벤트
12월부터 차량용 소화기 의무 대상 확대
소방청과 함께 '씽크 세이프' 캠페인 전개
[서울=뉴시스] 차량용 소화기 구비 캠페인. 2024.11.16. (사진=티맵모빌리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티맵모빌리티가 소방청과 함께 차량용 소화기를 증정하는 '씽크 세이프(Think Safe) 안전 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소방법 개정에 따라 내달부터 차량용 소화기 의무 구비 대상 차종이 5인승 이상의 모든 차량으로 확대된다. 티맵모빌리티와 소방청은 변경된 제도 시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만큼, 변경 내용을 널리 홍보하고 이와 함께 안전한 이동 문화를 확산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티맵(TMAP)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티맵 홈 화면에서 '차량용 소화기 응모하기' 배너를 클릭하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한다. 해당 페이지에서 차량용 소화기 의무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한 후,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내달 1일까지다. 내달 10일 응모자 중 1000명을 선정해 발표한다. 당첨 내용은 문자로 참가자에게 개별 안내되고, 이후 차량용 소화기가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박진수 소방청 소방분석제도과장은 "차량용 소화기는 본인 차량뿐 아니라 주변 차량에도 도움을 주거나 받을 수 있어 화재발생 시 인명피해 및 차량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벤트를 계기로 미리 차량용 소화기를 구비하고 사용법을 익혀둘 것"을 당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