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Beyond-G 글로벌 연구센터' 개소
한양대 Beyond-G 글로벌 연구센터 개소식에 참석한 주요인사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양대는 이 센터가 초연결, 초지능, 초공간 구현을 포함한 차세대 통신 혁신 기술을 연구하는 연구센터로 미래형 통신 기술을 선도적으로 개발하고자 설립됐다고 전했다.
Beyond-G 글로벌 혁신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하는 2024년 글로벌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IRC) 차세대 통신 분야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세계적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차세대 통신 기술 개발을 선도할 예정이다.
5ㅠ6
IRC 지원사업은 국내 최고의 연구자 및 연구 집단에 대해 최대 10년 동안 연간 약 50억 원을 지원하는 대규모 연구 지원 프로그램이다.
개소식에는 각계각층의 인사와 기업 대표들이 참석해 센터의 개소와 선도연구센터 선정을 축하하며 세계 최정상급 연구센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김선우 Beyond-G 글로벌 혁신센터장은 "센터는 미래 혁신 기술을 개발하고 세계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톱티어 연구센터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술 연구와 개발을 통해 국가의 기술 발전과 산업 혁신에 기여하고 MIT와의 공동 연구를 포함한 세계 석학들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우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양대는 Beyond-G 글로벌 혁신센터의 연구 결과물과 인프라, 인재 양성을 바탕으로 향후 재정적 자립을 도모하고 지속 가능한 기술 발전을 이루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