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화재 대비…울진군, 요양병원 2곳 안전 점검 실시
6개 분야 28개 항목에 대해 현장 점검
[울진=뉴시스] 경북 울진군은 동절기 화재 등 대비 조치로 관내 요양병원 2개소에 대한 화재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울진군 제공) 2024.12.18. [email protected]
[울진=뉴시스]안병철 기자 = 경북 울진군은 동절기 화재 등 대비 조치로 관내 요양병원 2개소에 대한 화재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울진군보건소와 울진소방서가 합동 점검을 실시해 입원실 규격 및 내화 구조, 의료기관 화재 안전 매뉴얼, 화재 대비 방안 및 교육·훈련, 정전 사태 대비, 소화기·스프링클러·비상구 등 총 6개 분야 28개 항목에 대해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또 관내 병·의원에 의료기관 화재 안전 매뉴얼을 배부하고 혈액투석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인공신장실용 화재 대응 매뉴얼을 별도 제공하는 등 의료진이 화재 시 대응 활동을 숙지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의료기관 화재는 대형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예방 및 안전관리와 의료기관 종사자의 신속하고 체계적인 초기대응이 중요하다"며 "이번 점검을 안전의식과 안전문화를 향상시키는 계기로 삼고 환자 보호를 위해 화재 등 재난안전사고 대비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