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중앙도서관 활용 학습공모전' 10개 팀 장학금
[대전=뉴시스] 새롭게 단장한 목원대 중앙도서관 1층 스마트융합라운지 내부 전경. (사진=목원대 제공) 2024.12.2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목원대학교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중앙도서관 활용 학습공모전'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첨단 학습공간을 홍보하고 재학생 정보활용 능력 등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했다. 각자 관심 있는 학습 주제를 자율적으로 선정, 개인 또는 2인 이상의 팀을 꾸려 5주간 학습활동을 하도록 했다.
광고홍보커뮤니케이션학부팀은 '브랜드 기획서 제작'으로 대상을 받았다. 프로젝트 기반 학습을 할 수 있는 중앙도서관 시설을 활용, 학습을 진행했고, 온·오프라인 학술 데이터베이스 등을 활용해 좋은 점수를 얻었다.
공모전에는 18개 팀 40명이 참가했고 그중 10개 팀 23명이 180만원의 장학금을 받았다.
강현영 중앙도서관장은 "도서관이 단순한 자료 제공의 역할을 넘어 학생들의 창의적 학습을 지원하는 핵심 공간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는 대상 주제를 더 세분화해 1학년이나 자율전공학부 학생 등이 스스로 학습을 설계하고 실행하며 효과적인 학습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