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바이브컴퍼니, '에이셉 뷰티' 서비스 출시…AI로 2000만 리뷰 한번에 분석

등록 2021.10.27 10:44:1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대표 서비스 '썸트렌드' 신규 라인업

AI 뷰티 전문 보고서 '에이셉 뷰티'

바이브컴퍼니, '에이셉 뷰티' 서비스 출시…AI로 2000만 리뷰 한번에 분석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바이브컴퍼니는 뷰티 전문가들을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화장품 리뷰 분석 보고서 'ASAP BEAUTY(에이셉 뷰티)'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바이브컴퍼니에 따르면 에이셉 뷰티는 4000개 브랜드, 2만개 쇼핑몰, 5만6000개의 제품에 대한 2000만건의 쇼핑몰 데이터를 결합해 만든 뷰티 전문 AI 보고서다. 뷰티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정교한 분석도 동시에 가능하며 실제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들의 실사용 리뷰만을 기반으로 했다.
 
에이셉 뷰티는 바이브컴퍼니의 대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썸트렌드(Sometrend)'의 신규 라인업이다. 바이브컴퍼니만의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 기술을 적용했다. 썸트렌드는 제공 대상이나 형태에 따라 ▲Biz(계정 기반 구독형 서비스) ▲Pro(기업 맞춤형 구축 서비스) ▲Report(기업 컨설팅 보고서) ▲썸트렌드(범용 서비스)로 나눠져 있다.

새로운 아이디어나 마케팅 전략이 브랜드의 승패를 가르는 화장품 업계에서는 최근 더 나은 제품 개발이나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 실제 소비자들의 데이터에 집중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자사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를 확인하기 위해 일일이 데이터를 모으거나 시장 조사 기관에 의뢰하는 등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모되고 있는데 특히 중소 브랜드들은 그마저도 진행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에이셉 뷰티를 이용하면 ▲뷰티 브랜드 분석 ▲개별 제품 분석 ▲제품별 비교 분석 ▲기능별 비교 분석 등 정교한 분석 보고서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뷰티 관련 기업 담당자들은 ▲제품 모니터링 ▲마케팅 전략 수립 ▲신제품 개발 ▲KPI 측정 등 마케팅 활동 전반에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령 제품에 대한 ▲긍·부정 키워드 ▲속성별 만족도 ▲기간별 만족도 변화 ▲핵심 키워드 등 13가지 컴포넌트 분석을 통해 최근에 뜨고 있는 제품군과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이 언급되고 있는 주요 키워드를 포착, 실제 소비자들의 수요에 충족하는 제품을 출시할 수 있다. 또 바이브컴퍼니의 AI 기술로 세분화된 66개 속성별 만족도 분석 결과를 제공하는 등 정교한 감성 분석이 가능해 제품 모니터링이나 KPI 측정 등에도 유리하다.

권미경 바이브컴퍼니 이사는 "실제 제품 사용자들의 보이스를 기반으로 한 제품 출시나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수요를 포착해 에이셉 뷰티를 출시하게 됐다"며 "빠른 시간 내에 보고서를 받아볼 수 있어 뷰티 브랜드 담당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