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깨끗한나라 프레미뇽, 기부 라이브커머스 등

등록 2022.05.19 16:08: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깨끗한나라 '프레미뇽 5월 빠른배송 X 기부 LIVE' 라이브커머스. (아미지=깨끗한나라 제공) 2022.05.1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깨끗한나라 '프레미뇽 5월 빠른배송 X 기부 LIVE' 라이브커머스. (아미지=깨끗한나라 제공) 2022.05.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9일 중소기업계 소식.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21일 진행되는 '프레미뇽 5월 빠른배송 X 기부 LIVE'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저소득아동가정을 지원한다.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결재한 건수 1건당 기저귀 1박스가 적립되는 형태다. 시청자 수 5000명 돌파 시 아기 기저귀 '프레미뇽' 100박스가 추가 기부된다. 적립된 아기 기저귀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저소득가정아동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교원라이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2022 고객사랑브랜드대상'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고객사랑브랜드대상은 소비자에게 신뢰 받는 각 부문별 최고 브랜드가 선정된다. 교원라이프는 장례 등 상조 서비스에 국한하지 않고 생활 전 영역에 걸쳐 생애 주기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상조서비스 부문에서 업계 최고점을 획득했다.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는 20일부터 31일까지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 전동공구를 구매하면 백화점 상품권을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바이터보 제품이다. 참여자 전원에게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이 제공된다. 이벤트는 1제품당 1회만 참여할 수 있다.

▲상업용 세탁장비 기업 유니룩스는 자사 셀프빨래방 브랜드 크린업24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집진기를 도입했다. 집진기는 오염된 공기 속에 포함된 입자, 액체 등의 미립자를 제거하는 장치다. 주로 산업용 공장에서 사용된다. 세탁업계에 도입한 것은 처음이다.

▲공간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업 빅밸류는 창립 7주년을 맞아 성장 동력을 다지기 위해 금융·건설·유통·공공 부문으로 사업 확장과 신사업 영역 구축에 나섰다. 빅밸류는 업력 8년 차로 발돋움하며 기존 공간 데이터 활용 영역을 금융 분야에 집중했던 데 이어 건설·유통·공공 분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프로젝트슬립은 여름 습식 타올 '탄산수건'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를 통해 6월7일까지 최대 61%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그레이와 화이트 색상 외에도 블랙과 라임 색상을 추가로 공개한다. 습식 쿨 폴리에스테르 원단으로 제작된 탄산 수건은 물에 닿았을 때 쿨링감이 극대화된다.

▲브랜드엑스피트니스는 운동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결 마케팅) 플랫폼 '국민피티' 베타서비스를 운영한다. 국민피티는 사용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주변의 전문 운동 시설과 강사진을 연결해준다. 피트니스센터부터 필라테스, 요가, 크로스핏, 골프, 테니스, 태권도 등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 시설과 전문 강사가 소개된다. 지역 내 각종 운동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썬필코리아는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에 1억800만원 상당의 마스크 36만장을 기부했다. 마스크는 지역아동센터와 한부모가족지원센터 등에 전달된다.

▲좋은책신사고는 쎈 쌍둥이 유형서 '쎈B 중고등 체험단'을 29일까지 모집한다. 체험단은 '쎈'으로 공부하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29일까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100명이 선발된다.

▲영화 영어 학습 프로그램 올리브그린은 영어 습관 형성을 위한 '165일 밀착 동행' 서비스를 출시했다. 시나리오 작성부터 배우 캐스팅까지 효율적인 영어 학습을 목적으로 만들어져 스토리가 진행될수록 난이도도 체계적으로 올라간다는 특징이 있다. 165일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매 차시 딕테이션, 녹음 등의 학습 미션을 제공한다.

▲지엠디코리아의 SPA 브랜드 '에이지도르'는 사단법인 관악뿌리재단에 약 3000만원 상당의 상품을 기부했다. 에이지도르의 기부 상품은 청소년과 사회적 약자, 노인들을 위해 사용된다.

▲재고전문몰 리씽크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버리스(Serverless)'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커머스 분야에서는 AWS 서버리스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사용 중이다. 리씽크는 고객들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AWS 서버리스 컴퓨팅' 환경으로 전환했다. 서버리스란 서버 관리가 필요없다는 뜻이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는 지난 13일 사내 ESG 캠페인 '지구를 위한 취향장터(지구장터)'를 열었다. 지구장터는 번개장터 임직원들이 취향이 담긴 물품을 거래할 수 있는 플리마켓과 글로벌 친환경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의 김광현 환경팀 팀장이 연사로 참여한 토크세션으로 진행됐다. 플리마켓에서는 디지털 기기, 의류, 도서 등 총 182개의 취향 아이템이 거래됐다. 총판매금은 약 800만원을 기록했다. 번개장터는 판매금액의 28%인 220만원을 기후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 중인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코리아에 기부할 예정이다.

▲홈스타일링 전시회 '더 메종'이 6월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최초로 열린다. 프리미엄 홈스타일링 전시회 홈·테이블데코페어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리빙, 인테리어, 공간에 대한 인사이트와 트렌드를 살펴본다. 또 이를 기반으로 한 가구, 오브제, 아트피스 등 홈스타일링을 통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비상장 스타트업 정보공유 커뮤니티 엔젤리그는 대체불가토큰(NFT) 거래 시 발생하는 2차 거래 수수료가 0%인 소셜 NFT 마켓 '트리피'를 공식 출시했다. NFT 2차 거래 수수료는 NFT가 최초 창작자에게서 민팅(첫 창작)된 후 NFT 작품이 컬렉터 간에 거래될 때 창작자가 매도자로부터 받는 로열티다.

▲애그테크 기업 이지팜은 자회사 와이즈레이크, 랩씨드와 함께 최근 조직 변화와 사업 강화에 발맞춰 신규 CI(기업이미지)를 공개했다. 이지팜의 로고는 체인이 연결돼 있는 모습을 형상화 했다. 새 CI에는 농축산업의 생산, 가공, 유통, 소비 전 과정의 데이터 이력을 기록해 단계별로 단절된 과정을 잇는 체인을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