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부산 학부모 대상 영양교육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등록 2022.09.27 10:07:3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email protected]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은 오는 28일 오전 9시 30분 금정구 회동마루 영양교육체험관에서 학교급식 점검단과 학교급식 정책모니터단 소속 학부모 34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대상 영양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부에서는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 송진선 장학사가 나와 시교육청의 학교급식 주요 정책, 학교급식 점검단·정책모니터단 활동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영양교육체험관 운영 우수사례 발표, 학교급식 관련 학부모와의 현장 소통 시간을 갖는다.

2부에서는 식생활 교육 부산 네트워크 김정숙 고문이 나와 '식탁 위 밥의 인문학' 특강을 진행한다. 또 쿠킹 로만 최지안 대표의 '건강하고 맛난 초간단 집밥요리'를 주제로 한 요리 시연과 개인별 밀키트를 이용한 실습이 이어진다.

◇부산교육청, 유아 문화예술 및 놀이 사업 설명회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8일 오후 3시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372명을 대상으로 '유아 문화예술 및 놀이 사업'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 이원경 장학사가 나와 유아 문화예술 및 놀이 사업 소개, 문화예술체험활동비 활용 방법 안내 등을 진행한다.

시교육청은 이 사업 운영을 위해 공·사립유치원에 유아 1인당 3만원씩 문화예술체험활동비로 지원한다. 활동비는 공연·전시 관람, 문화예술 체험, 유치원별 특색있는 문화예술체험행사 추진 등에 다양하게 사용하면 된다.

◇부산교육청, 28~30일 AI교육관 22개 부스 운영

부산시교육청은 28일부터 사흘 동안 해운대구 벡스코 제2전시장 4홀에서 열리는 'AI KOREA 2022'에 참가, AI교육관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시교육청의 AI교육관에는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 등 총 24개교에서 인공지능 기반 교육사례를 소개한다.

또 28일 부산서중학교 이석희 교사의 'AI기반 실생활 문제해결' 수업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교사 14명의 인공지능 기반 교육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이 발표는 현장 부스와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볼 수 있다. 

특히 22개 부스를 메타버스 세계에 옮겨놓은 '메타버스 AI교육관'도 함께 마련해 행사장에 방문하지 못한 학생과 교원이 AI교육관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2022 초등꿈나무음악회' 개최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은 오는 28~30일 회관 대극장에서 '2022 초등꿈나무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초등학생들의 예술성 함양을 위해 마련된 오케스트라 동아리 발표회로, 부산 내 16개 초등학교가 참가해 클래식, 영화음악, K-POP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또 이번 공연은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관람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