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영록 전남지사 "농축협도 '행복전남' 만들기 동참"

등록 2022.11.30 16:05: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00여 조합장 참여 포럼서 도정 비전·농정 방향 소개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왼쪽)가 30일 무안군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전남 농축협조합장 포럼' 행사에서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남도 제공) 2022.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왼쪽)가 30일 무안군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전남 농축협조합장 포럼' 행사에서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남도 제공) 2022.11.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 =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지역 농축협에 '행복전남' 만들기 동참을 요청했다.

김영록 지사는 30일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전남 농축협조합장 포럼에서 200여명의 참석자들에게 세계로 웅비하는 행복전남 정책과 농정운영 방향을 소개하고,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주문했다.

김 지사는 민선8기 5개월 성과를 설명하며 "더 큰 미래, 위대한 전남의 힘찬 발걸음을 지지해준 조합장과 도민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남도의 비전인 '세계로 웅비하는 대도약, 행복전남시대'를 실현해 전남이 역사적 대전환시대를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정 핵심 키워드인 고품질·스마트·수출농업을 통해 전남 농업이 고부가가치 생명산업으로 성장하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며 농가소득, 미래농업, 고부가가치 등 2023년 농정 운영방향을 제시했다.

따뜻한 행복공동체 전남 건설에 앞장서고 대한민국 균형발전의 선도지역으로 성장하도록 세계일류와 경쟁하는 글로벌 도정을 펼치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오른쪽 두 번째))가 30일 무안군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전남 농축협조합장 포럼' 행사에서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등 장승영 이사로부터 인재육성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2.11.30.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무안=뉴시스] 이창우 기자=김영록 전남도지사(오른쪽 두 번째))가 30일 무안군 남악스카이웨딩컨벤션에서 열린 '2022년 전남 농축협조합장 포럼' 행사에서 박서홍 농협전남지역본부장 등 장승영 이사로부터 인재육성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전남도 제공) 2022.11.30.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김영록 지사는 "올해 고물가·고금리·고환율 등 '3고'와 수확기 쌀 가격 하락 등 어려운 순간마다 전남 농축협이 농업인의 목소리를 잘 대변해왔다"며 "앞으로도 농민 삶의 현장에서 농업·농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포럼에서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와 시·군 농축협조합에선 도내 청소년이 지역을 대표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전남도에 인재육성장학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