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진구 청년플랫폼 '청년 Flex' 오는 10일 개소 등
[부산=뉴시스] 부산진구 청년플랫폼 '청년플렉스'. (사진=부산진구 제공) 2024.06.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전포카페거리 내에 있던 청년플렉스는 시설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전포역으로 이전한다. 기존 6평 남짓한 공간에서 24평 공간으로 확장됐다.
부산진구는 청년플렉스가 전포역 청년 유동인구 확보 및 청년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청년플렉스는 2020년 6월부터 운영하던 청년 활동 공간이다. 다양한 취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청년 자발적 커뮤니티 구성을 지원함으로써 청년들의 쉼터로 역할했다.
부산진구는 이번 확장이전 후에도 청년플렉스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펼친다. 상시프로그램 4개와, 원데이클래스·독서모임·퍼스널컬러 면접컨설팅 등 특별프로그램 7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진구 신발특구 숏폼 공모전 개최
[부산=뉴시스] 부산진구가 신발특구 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진=부산진구 제공) 2024.06.0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숏폼 공모전 참여 신청 기간은 5월 31일부터 7월 19일까지다.
이번 공모전은 SNS 숏폼 형식으로 제작된 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국내 거주 중인 누구나 SNS에 #부산진구, #신발특구 태그를 해 본인 계정에 출품작을 게시해야 한다. 다만 업로드 전 신청서 등 서류를 제출하고 참여가 가능하다.
1차 심사는 조회 수 및 좋아요 수 평가, 2차는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진행된다. 최종결과는 8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에 참여한 개인 혹은 팀 중 8명(혹은 팀)에게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수여되며, 총 350만원의 시상금이 수상자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