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산청군,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은 2024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과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가격에 대한 열람을 실시하고 의견서를 접수한다고 19일 밝혔다.
열람 대상은 개별주택 1만 5139호와 공동주택의 토지와 건물 일체 가격이며, 열람은 산청군 홈페이지나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에서 가능하고, 열람 결과 의견이 있는 주택 소유자와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오는 4월 8일까지 의견제출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산청군은 제출받은 의견서를 재조사와 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4월 24일까지 개별 통지할 계획이며,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후 오는 4월 30일 결정·공시되며 지방세와 국세 부과 등의 과세자료로 활용한다.
◇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운영위원회 개최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운영위원회는 정신건강 및 자살예방 사업에 대한 운영 방향성을 협의했으며, 지역사회 내 정신위기상황에 대한 현황 공유, 문제점, 개선방향 등을 논의했다.
산청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4월 9일 시천면 덕산하나로마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며, 4월 한 달간 청년을 대상으로 ‘내 마음에 쉼표 더하기’ 온라인 우울검사를 실시하는 등 자살고위험시기 집중 홍보를 통해 자살 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힘을 쏟는다는 방침이다.
◇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와 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협약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 체험프로그램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산청인애노인통합지원센터는 재가노인지원서비스 이용자 85명을 대상으로 매월 1회 건강한 삶과 의료 복지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 신체·정신적 건강을 지키기 위한 운동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