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군, 농어촌 지역발전협의회 개최 등
[함양=뉴시스] 함양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10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진병영 군수와 발전협의회(위원장 이영재) 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양군 농어촌 지역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추진 현황 및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2025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우선순위 결정, 2023년 인구감소 지역 대응 시행계획 추진 실적 점검, 2024년 인구감소 지역 대응 시행계획(안) 등에 대해 심의하고 올해 인구정책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함양군 농어촌 지역발전협의회는 '농어업인의 삶의 질 향상 및 농어촌지역 개발촉진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농어업인 등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간 균형발전을 위해 청년, 농업, 여성 등 다양한 계층과 분야별 전문가 등이 다수 참여하여 민·관 협력을 통해 함양군의 발전 방향을 설정하고 지역 발전을 위한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자 지난 2021년 5월에 출범했다.
위원들은 그간 신성장 사업 발굴, 함양 기네스 선정, 군정혁신 아이디어 공모 토론,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심의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함양소방서, 의용소방대장 등 임명장 수여식
[함양=뉴시스] 함양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함양소방서(서장 이병근)는 10일 소방서에서 의용소방대 대장·부대장·신임대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행사는 이병근 서장 등 소방공무원 8명과 장금향 여성연합회장 등 의용소방대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명장 수여, 기념촬영,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곽윤석 유림면 여성대장, 서남이 서하면 여성대장, 박근섭 유림면 남성부대장은 3년의 임기를 마치고 각 지역 의소대의 추천과 운영위원회를 통해 연임됐다. 김현혜 서하면 여성부대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이번에 새롭게 임명됐다.
신임대원으로는 김혜영 함양읍 여성대원, 한분옥 수동면 여성대원이 지역의 각종 재난과 봉사활동에 앞장서 각 대장의 추천을 받아 임용됐다. 이들은 매월 실시되는 교육훈련을 통해 임무 수행을 위한 역량을 갖춰나갈 예정이다.
한편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구조, 구급 등의 활동에 관한 업무를 보조하기 위해 구성된 민간봉사단체로 함양소방서에는 24개 대, 441명이 임명돼 지역의 안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