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중구, 17일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등
부산 중구는 오는 17일 오후 7시 대청동 가톨릭센터 소극장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입시 전문가인 김윤수 자이스토리 부산본원 평가이사와 포항공대 입학사정관을 지낸 김동석 동인고 교사가 강사로 나서 올해 입시에 대한 전략과 주요과목 학습방법, 주요 대학별 입시전략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또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질의응답시간도 마련된다.
◇부산선관위, 광안대교 야간 경관조명 이용 투표참여 홍보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5월 9일 제19대 대통령 선거일까지 광안대교 야간 경관조명을 이용한 투표참여 홍보를 펼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홍보는 광안대교 LED 경관조명의 미디어파사드 기능을 이용한 것으로, 19대 대선 관련 홍보 문구를 하루 2차례(오후 8시10분, 9시10분)에 걸쳐 매회 10분 동안 표출한다.
◇낙동강문화관에서 가정의달 행사
낙동강남부권관리단은 5월 한달 동안 낙동강문화관에서 가정의 달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3~28일 그림책 '킁킁'(작가 정희정)의 원화를 전시가 열린다. '킁킁'은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그림책작가 양성과정 우수작으로, 새 한 마리와 씨앗 한 톨이 얽히는 스토리를 통해 자연의 섭리와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어 5~7일 어린이날 행사 '놀자 낙동강 놀이터'가 마련되다. 이 기간 국악공연, 풍선 포토존, 물 스티커 타투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특히 5일 어린이날에는 골든벨, 명랑운동회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10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시행하는 문화나눔사업으로 종이컵 인형극 '제랄다와 거인'(극단 문)이 공연된다.
이 외에도 21일 물레를 돌려 도자기를 만들어보는 체험과 28일 뱃길투어 '낙동강 물길여행'도 운영한다. 모든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낙동강문화관 다음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산과학관, 개관 20주년 기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부산 기장군 수산과학관은 오는 28일 개관 20주년 기념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
한국수산회가 주최하고 수산과학관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희망 학생은 12~25일 수산과학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