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HDC현대산업개발,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 모델하우스 오픈

등록 2021.12.13 14:18: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인천=뉴시스] 함상환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은 청라국제도시에서 공급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에 지하 6층~지상 42층, 2개 동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24~84㎡로 구성한 총 1020실의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수요자 선호도 높은 투룸형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일부 타입에서는 탁 트인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아이파크’ 브랜드 프리미엄이 느껴지는 우수한 상품성

아파트 단지는 청라국제도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오피스텔은 1인 가구를 위한 중문형 1.5룸부터 신혼부부와 어린 자녀를 둔 2~3인 가구를 위한 투룸형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되며, 드레스룸과 테라스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특히 일부 타입에서는 광폭 테라스가 배치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카페나, 정원, 운동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직선거리 1㎞ 내 경인아라뱃길이 위치해 일부 세대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 설계로 보행자의안전도 고려했다.

또 단지 곳곳에 테라스 가든과 그린플라자 등 조경 공간을 조성해 주거 쾌적성을 극대화했고, 단지 내 입주민들을 위한 피트니스와 GX룸 등 커뮤니시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저층부에 유선형 디자인의 상업시설을 배치하고, 각 동을 연결하는 브릿지를 조성해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까지 높였다.

◇미래가치 확실한 청라국제도시의 핵심 입지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청라국제도시 내에서도 가장 기대감 높은 자리에 위치한다.

청라국도시의 핵심 개발사업으로 꼽히는 하나금융타운과 청라의료복합타운이 인접해 있으며, 최근 7호선 연장 사업으로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난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권에 위치한다.

특히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스타필드 청라점(가칭)도 도보권 내 위치해 단지 가까이서 청라국제도시의 모든 미래 가치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 단지와 가까운 곳에서는 하나금융지주 본사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하나생명 등이 입주할 예정인 24만6671㎡ 규모의 하나금융타운이 총 3단계에 걸친 조성사업을 통해 오는 2025년 완공할  예정이다.

지난 7월에는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청라의료복합타운 우선협상 대상자로 최종 선정되면서 2023년 9월 착공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신세계그룹이 2024년 준공 목표로 스타필드 청라국제도시점(가칭)을 준비하고 있으며, 코스트코 청라점(가칭) 신축 공사도 예정돼 있어 주거 편의성도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부상한 청라국제도시역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는 ‘청라국제도시역’은 9호선 직결 개통이 확정돼 있다. 여기에 7호선 청라연장선이 기본계획 수립을 완료해 연내 착공 예정이다.

또 7호선 청라 연장선이 개통되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서울 고속터미널역까지 이동시간이 20~30분 단축될 전망이다.

◇내년 1월 DSR 규제 전 마지막 기회

한편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는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돼 청약 및 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실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조건 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며,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 확률도 높다.

또 투기과열지구인 청라국제도시에서 공급되지만 LTV는 최대 70%까지 적용돼 자금 마련도 상대적으로 수월하다.

특히 내년 1월부터 신규 분양 오피스텔의 잔금 대출도 차주단위 DSR 규제를 받게 되면서 이달 공급하는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청약은 16일과 17일 청약홈에서 실시하며, 22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23일부터 25일까지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청라국제도시 아이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 부천 지역에 마련되며,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모델하우스는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