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아파트정보 더 쉽게…사랑방부동산 정보기능 '업'
3D일조량·동별 매물건수 제공 확대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전남 부동산플랫폼 사랑방부동산은 6일 3D일조량과 동별 매물정보를 맵플러스 뿐 아니라 단지 정보·매물검색 페이지에서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사랑방 제공). 2022.04.06.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구길용 기자 = 광주에서 모바일 터치 한번으로 자신이 원하는 아파트의 3D일조량과 동별 매물건수까지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운영된다.
광주·전남 대표 부동산플랫폼 사랑방부동산은 6일 3D일조량과 동별 매물정보를 맵플러스 뿐 아니라 단지 정보·매물검색 페이지에서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3D일조량은 월별·시간대별 아파트 일조량을 3D 지도 위에서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방식이다. 봄·여름·가을·겨울 시간대별로 달라지는 일조량 변화를 제공해 관심 매물의 일조량 정보를 한층 더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동별 매물건수는 특정 아파트, 특정 동별로 몇 건의 매물이 등록돼 있는지 확인하는 서비스다. 매물건수를 동별로 확인하는 시스템은 광주·전남에서 유일하다.
3D일조량과 동별 매물건수는 그동안 맵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었으나, 아파트 단지를 검색하거나, 매물을 클릭해 접속한 페이지 모두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사랑방 부동산 최현웅 팀장은 “‘발품’이 아닌 ‘손품’을 파는 시대에 맞춰, 사랑방 부동산은 가장 편리하고 자세한 광주 아파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정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정확하고 깊이 있는 서비스를 확충해, 우리 지역 부동산 정보 저장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