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박홍근 원내대표 "김포발전 예산 지원 약속"…정하영 후보 지원 사격

등록 2022.05.29 20:43: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정하영 후보 "김포페이 인센티브…연간 최대 120만원 확대"

associate_pic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왼쪽에서 두번째)가 29일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역 인근에서 김주영·박상혁 의원과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은 정하영 캠프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9일 경기 김포를 찾아 국회의 여당은 민주당이라며 김포에 대한 확실한 예산지원을 약속했다.

수도권 최대 승부처로 꼽히는 김포는 이낙연 전 국무총리를 비롯한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 등 민주당의 대선출마 후보들은 물론 중앙당의 전폭적인 지원 유세가 이어지고 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역 유세에서 "지난 4년간 정하영 김포시장이 정말 많은 일을 해냈다. 제가 다 기억하지 못할 정도의 탁월한 성과를 낸 사람이 바로 정하영 김포시장"이라며 "김포 발전을 도약시켜온 정하영이 더 달라진, 더 변화하는 희망의 김포 만들어야 하지 않겠나"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어 "중앙당 그리고 167명의 원내대표 박홍근이 보장을 하기 위해서 이 자리에 왔다"며 "올해 연말에 내년도 600조 되는 예산을 우리 원내 1당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가 없다. 우리 김포시민께서 정하영 시장을 다시 만들어주신다면 김주영, 박상혁 국회의원과 함께 내년도 김포 발전에 필요한 예산을 확실하게 챙겨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또 “GTX 문제 지하철 5호선 연장 문제, 교통 인프라를 위해서 해결해야 할 숙제 많다. 그러려면 예산도 필요하고 또한 팀워크가 중요하다"면서 "일 잘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행정 능력을 보유한 김동연을 경기지사로 세워주시고 이미 4년 동안 성과를 내온 정하영을 선택해 주시면 저희가 예산으로 확실하게 뒷받침해 드리겠다"고 부연했다. 
associate_pic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9일 김포한강신도시 장기역 인근에서 김주영·박상혁 의원과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은 정하영 캠프 제공)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도 이 자리에서 "국민의힘에서 지하철 5호선 연장과 GTX-D 사업은 윤석열 대통령이 직접 약속한 것이라고 하면서도 왜 110대 국정과제에는 쏙 빼놨냐"면서 "지난 대선과 이번 지방선거 국민의힘 지역정책공약에 5호선 김포연장은 단 한줄도 포함되지 않았다. 말로만 공약하지 말고 국민 앞에 밝힌 공약집에 먼저 반영부터 시켜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이날 김포시 지역화폐인 ‘김포페이’의 충전 금액을 임기내 월 최대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려, 충전 인센티브를 연간 최대 120만원까지 확대한다는 공약을 발표하기도 했다.

또 현재 시행하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에게 특례보증을 확대를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