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안산소식]이민근 안산시장, 신길동 63블록 민원현장 방문 등

등록 2022.09.27 09:26:3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신길동 63블록 민원현장을 찾아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지난 26일 신길동 63블록 민원현장을 찾아 해결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박종대 기자 =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은 지난 26일 이진분 안산시의회 부의장, 박은정·황은화 시의원, 이문세 신길동 주민자치회장 등과 함께 신길동 63블록 민원현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일 실시된 신길동 주민과의 대화 때 제기된 63블럭 나대지 환경개선 요청 민원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실시됐다.

신길동 63블록은 시유지로 관리돼 오다 2020년 장상·신길2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추진을 위해 안산도시공사에 현물출자된 부지다. 현재 222개 필지 5만600㎡를 공공용도로 관리하고 있다.

이 시장은 주민들과 함께 신길동 63블록 현장을 둘러본 후 쾌적한 공간 관리를 위한 체계적인 환경정비와 보안등, CCTV 등 안전시설물 보강을 주문했다.

이와 함께 안산도시공사 관계자에게 도시개발사업이 실시되기 전까지 63블록이 주민이 원하는 휴식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인근 주민의 의견청취와 소통을 지속할 것을 당부했다.

이 시장은 “민선8기 ‘시민과 함께’라는 시정 슬로건처럼 주민과의 만남과 소통을 지속하고 현장 중심의 행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 김운영 고려대 안산병원장과 청년인재 신규채용 간담회

안산시는 지난 26일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미래의학관에서 김운영 고려대 안산병원장과 청년인재 신규채용 간담회를 가졌다.

안산시와 고려대 안산병원은 2019년 8월 ‘안산시민 일자리창출 협약’을 체결하고 인력 채용 시 안산시민 우선 고용과 근로자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한 바 있다.
[안산=뉴시스] 청년인재 신규채용 간담회.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안산=뉴시스] 청년인재 신규채용 간담회. (사진=안산시 제공) 2022.09.2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고려대 안산병원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안산상공회의소에서 병원시설 확충에 따른 인력충원 등 300여명의 신규 간호사 채용을 위한 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김운영 병원장은 “안산시와 긴밀한 협조로 우수한 인력을 확보해 지역 보건의료 서비스를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근 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대규모 인력채용을 통해 시민의 건강과 일자리 창출에도 앞장서는 고려대 안산병원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일의 상급종합병원인 고려대 안산병원이 원활히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