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경남정보대 학생팀, 부산조경정원박람회 최우수상 등
[부산=뉴시스] 경남정보대학교는 환경조경디자인과 학생들이 최근 부산시에서 주관한 '2022 부산조경정원박람회'에서 손바닥정원콘테스트에 '부산, 하늘을 담다'라는 작품을 출품해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경남정보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3명씩 팀을 이룬 학생들은 ▲하늘을 담은 정원 프레임 네 컷을 표현한 '하늘 네 컷'이 최우수상인 부산시장상을(2학년 임진영·추연경·김윤우) ▲계단을 따라 산을 걷다 보면 하늘에 맞닿을 수 있다는 컨셉을 표현한 '부,산.'이 우수상인 부산조경협회장상을(1학년 김민석·박희은·고무창) 각각 받았다.
◇부산교육청, 성인식 개선 '학부모 라운지 토크' 개최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전 9시 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학부모 150여 명을 대상으로 '제4회 학부모 라운지 토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학부모들의 성인식 개선과 자녀 성교육 방법에 대해 알려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1부 오페라 아리아 공연과 함께하는 '오페라, 시대의 성인지를 노래하다', 2부는 '자녀와 함께하는, 일상 속 성교육' 강연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 성인지교육 웹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email protected]
부산 부산진구 부산국제고등학교는 오는 26일 베트남, 스웨덴, 일본 등 4개국 6개 해외 자매학교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메타버스 기반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3회째인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태로 3년째 온라인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Youth Innovative Engagement for Global Actions'를 주제로 법과 정치, 교육, 환경, 문화, 과학기술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메타버스 플랫폼과 웹사이트에 해당 주제에 관한 문제 해결 프로젝트를 다룬 발표 영상과 문화교류 콘텐츠를 게시하면, 포럼 당일 이를 바탕으로 실시간으로 질의응답 및 토론이 이뤄진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