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욱 경산시의원, 전국시군구 공무원노조연맹 감사패 받아
이동욱 경산시의원 (오른쪽서 5번째), 전국시군구공무원 노동조합연맹 감사패 받아 *재판매 및 DB 금지
[경산=뉴시스] 강병서 기자 = 경북 경산시의회 이동욱 의원은 21일 공무원들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 힘써온 공으로 전국시군구 공무원 노동조합 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이동욱 의원은 ‘경산시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공동발의 권중석, 전봉근 의원)했고, 이 조례안은 지난 15일 제241회 임시회에서 통과됐다.
이 조례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악성 민원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피해의 예방과 구제 및 치유를 지원하고, 안전시설을 확충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구체적인 조례 내용은 ▲심리상담 ▲의료비 ▲치유에 필요한 휴식시간·공간 제공 ▲법률지원 ▲피해 예방이나 치유를 위한 교육 및 연수 ▲일시적 업무변경 및 휴가 등을 규정하고 있다.
안전시설 확충 방안으로는 ▲CCTV 설치 ▲비상벨 및 비상대응팀 구성 운영 ▲자동 녹음 전화 설치 ▲악성 민원 근절과 경각심 고취 등에 필요한 홍보 포스트 게시 ▲책상에 폭언·폭행 방지 및 상호존중 문화조성 관련 문구 게첨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동욱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의 봉사자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소신 있게 일할 수 있도록 공무원의 처우개선과 복리증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 마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