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뮤지컬 '광주' 오디션 18대1...5명 지역 배우 발탁

등록 2023.03.08 11:28:5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5월 광주서 네 번째 시즌…김진욱·김수 합류

[서울=뉴시스]뮤지컬 '광주' 오디션 현장. (사진=광주문화재단,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2023.03.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뮤지컬 '광주' 오디션 현장. (사진=광주문화재단,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2023.03.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오는 5월 광주 무대에 오르는 뮤지컬 '광주'에 18대1 경쟁률을 뚫고 지역 예술인 5명이 선발됐다.

제작사 라이브와 극공작소 마방진에 따르면 광주문화재단과 함께 지난달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진행된 오디션에는 89명이 지원해 최종 5명이 뽑혔다. 신예 배우 구자언, 나승현, 이수정, 조배근, 황수빈이다.

조배근은 광주 출생으로 신문 배달을 하는 야학생 '장삼년' 역에 발탁돼 배우 원우준과 번갈아 가며 무대에 오른다. 구자언과 황수빈, 나승현은 '광주 시민군' 역, 이수정은 평범한 소시민 '광주 시민' 역으로 발탁됐다.

이번 오디션은 광주 출생, 광주 거주자, 광주 및 전남 지역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뉴시스]뮤지컬 '광주' 오디션에서 선발된 (왼쪽부터) 배우 조배근, 구자언, 나승현, 황수빈, 이수정과 2023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제작사 통합오디션에서 선발된 양찬주. (사진=광주재단, 라이브(주),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2023.03.0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뮤지컬 '광주' 오디션에서 선발된 (왼쪽부터) 배우 조배근, 구자언, 나승현, 황수빈, 이수정과 2023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제작사 통합오디션에서 선발된 양찬주. (사진=광주재단, 라이브(주),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2023.03.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제작사 측은 "이번 시즌은 지역 특화 콘텐츠 작품을 글로벌 콘텐츠 시장 영역으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오디션을 진행해 지역 예술인을 참여시켜 그 의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이들 외에도 뮤지컬 '베토벤'·'고스트'·'팬레터' 등에서 활약해온 김진욱과 뮤지컬 '팬텀'·'잭더리퍼' 등에 출연한 김수가 새롭게 합류했다.

광주에 파견된 505부대 편의 대원으로, 무고한 시민들이 폭행당하고 연행되는 참상을 목격하며 혼란스러워하는 '박한수' 역에 김진욱이 이름을 올렸다. 황사 음악사를 운영하며 정 많고 사려 깊은 성품으로 학생들과 시민군을 돌보는 '정화인' 역은 김수가 분한다.
[서울=뉴시스]뮤지컬 '광주'에 새롭게 합류한 김진욱과 김수. (사진=광주문화재단,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2023.03.08. photo@nes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뮤지컬 '광주'에 새롭게 합류한 김진욱과 김수. (사진=광주문화재단,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2023.03.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님을 위한 행진곡'의 실제 주인공 윤상원 열사를 모티브로 한 인물이자 시민군을 조직하고 지휘하는 야학 교사 '윤이건' 역은 초연 무대에 섰던 김찬호가 연기한다. 자신의 신념에 투철한 야학 교사이자 5·18민주화운동의 한 가운데 있었던 문수경 역은 효은과 최지혜가 번갈아 맡는다.

505부대 특무대장으로 편의 대원을 지휘하는 '허인구' 역은 박시원, '오활사제' 역은 이동준이 이번 시즌에도 함께한다. 또 시위대 사이에 잠입하는 '편의대원' 역에는 양찬주가 2023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 제작사 통합오디션을 통해 선발됐다.

네 번째 시즌을 맞는 '광주'는 오는 5월16일부터 21일까지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공연한다.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1980년 5월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소시민들의 뜨거웠던 외침을 그린 작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