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함양소식]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읍·면·별 집중점검제' 등

등록 2024.06.25 11:24:1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함양소식]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읍·면·별 집중점검제' 등


[함양=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은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난 1월부터 운영한 생활민원 기동처리반이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읍·면·별 집중점검제를 실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생활민원 읍·면·별 집중점검제는 고령으로 인해 생활불편사항이 있음에도 민원신고를 하지 못하거나 해당 서비스를 인지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함양군의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다.

군은 매월 읍·면·별로 주민 실생활에 필요한 전기, 수도, 가스, 보일러, 기타 사항에 대한 불편사항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나 마을 이장이 방문 시 직접 점검할 수 있도록 '생활민원 집중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했다.

지난 2월 함양읍부터 6월 유림면까지 집중점검을 실시한 결과 전기고장, 가스시설, 보일러, 수도 등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생활 불편 민원 97건을 해결했다. 7월에는 수동면 주민을 대상으로 집중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함양사랑상품권, 5% 캐시백 지원사업 실시
[함양소식]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읍·면·별 집중점검제' 등


경남 함양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경영 부담 완화를 위해 내달 1일부터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5% 캐시백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캐시백 지원은 행정안전부 주관 올해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사업의 일환이다. 관내 청년사업자업소, 착한가격업소와 지리산함양시장 화재공제 가입업소 캐시백 지원 사업이 공모로 선정됐다.

소비자는 함양사랑상품권을 10% 선할인 구매 후 대상업소에서 결제 시 결제금액의 5%를 캐시백으로 다음달 돌려받는다. 기간은 7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청년사업자의 기준은 '함양군 청년 조례'에 따라 18~49세다. 청년사업자업소, 착한가격업소, 지리산함양시장 화재공제 가입업소 등 600여 개소 현황은 함양군 누리집에서 28일부터 확인이 가능하다.

캐시백 적립 가능 업소는 모바일 함양사랑상품권 가맹점이어야 한다. 매달 2회 가맹점이 업데이트된다.

◇함양군,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강좌나르미 학습자 모집
[함양소식]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읍·면·별 집중점검제' 등


경남 함양군은 학습자 주도의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아카데미 콜링클래스와 강좌나르미에 참여할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함양군은 언제 어디서나 학습 소외 없는 지역 기반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5인 이상의 군민이 모여 학습공간을 마련하고 원하는 강좌를 신청하면 해당 학습공간으로 전문 강사를 파견해 준다.

강좌 신청 자격은 함양군에 주소를 둔 5인 이상으로 학습자를 구성하고 관내 학습공간을 마련하면 된다.

콜링클래스와 강좌나르미는 강좌당 20시간으로 구성된다. 1개 과정만 수강할 수 있다. 함양군은 올해 콜링클래스와 강좌나르미에 16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