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감성코퍼레이션, 日 수출 성장…주주환원 긍정적"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감성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490억원, 영업이익은 30.2% 성장한 101억원으로 이익률이 20%를 상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스노우피크어패럴 매출은 전년 대비 37% 성장한 22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경기 침체와 소비 둔화로 올해 다른 의류 기업들의 실적 역성장이 예상됨을 감안할 때 감성코퍼레이션의 성장세는 더욱 돋보이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올해 일본 내에서 스노우피크어패럴 제품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회사는 지난 4월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하고 3년 당기순이익의 50%를 주주에 환원한다고 공시했다.
백 연구원은 "일본향 수출로 내년 실적 성장이 기대되며,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688억원 가량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배당 등에 사용될 전망"이라며 "이는 중장기적으로 주가 흐름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올해 감성코퍼레이션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31.7% 상승한 2344억원, 영업이익은 35.2% 성장한 436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시즌을 거듭하면서 스타일이 다양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신발 등으로 카테고리로 확장되고 있어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