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포항시장, '브레인 링크 기술 교류회' 강연…'이것' 알렸다

등록 2024.10.18 15:50: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한국 배터리 산업의 중심, 포항' 특강

포항 이차전지산업의 성과 등 설명해

[포항=뉴시스] 18일 그랜드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 '브레인 링크(Brain Link) 기술 교류회'가 열린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 배터리 산업 중심 포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이 시장의 특강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4.10.18.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18일 그랜드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 '브레인 링크(Brain Link) 기술 교류회'가 열린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 배터리 산업 중심 포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이 시장의 특강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4.10.18.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브레인 링크(Brain Link) 기술 교류회'가 18일 그랜드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 열린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이 특별강연을 했다. 국내외 이차전지 석학들에게 포항의 이차전지 산업의 성과를 알리기 위해서였다.

이 시장은 '한국 배터리 산업의 중심, 포항'을 주제로 국내외 이차전지 전문가 60명을 대상으로 강연에 나섰다.

이날 특강에서 이 시장은 지난 10년간 대한민국 산업 지도를 변화시키고 있는 포항 이차전지 산업의 성과를 설명했다. 또 포항이 이차전지 산업을 선택하게 된 계기와 그간의 발자취에 대한 소회를 나눴다.

그는 이차전지 산업이 포항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상황을 지역내총생산(GRDP), 수출 등 경제 지표를 인용해 소개하고 에코프로 등 대규모 기업 투자와 국책 사업 유치로 특화 단지와 기회 발전특구를 유치한 성과와 관련해 설명했다.

포항시는 2030년 이차전지 메가 클러스터 조성을 목표로 전방위 산업 육성 거점인 이차전지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하고 글로벌 연구 확대를 위한 해외 연구소 유치 등 미래 포항을 위한 사업 추진에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포항=뉴시스] 18일 그랜드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 '브레인 링크(Brain Link) 기술 교류회'가 열린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 배터리 산업 중심 포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특강을 마친 이 시장이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4.10.18. photo@newsis.com 

[포항=뉴시스] 18일 그랜드 쉐라톤 인천 호텔에서 '브레인 링크(Brain Link) 기술 교류회'가 열린 가운데 이강덕 포항시장이 '한국 배터리 산업 중심 포항'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했다. 특강을 마친 이 시장이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포항시 제공) 2024.10.18. [email protected]  


특히 시는 포항 국제컨벤션센터(POEX)의 2027년 준공을 앞두고 국제 이차전지 엑스포, 글로벌 배터리 도시 포럼 등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행사를 소개하며 향후 전문가와 기관들의 많은 참여와 홍보를 요청했다.

이어 포항은 연구중심대학인 포스텍과 이차전지 해외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관련 분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최적 여건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차전지 인재 양성을 위한 아낌 없는 지원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이차전지 연구 개발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과학기술총연합회가 주최한 기술 교류회는 12대 국가 전략 기술의 하나인 이차전지를 매개로 차세대 리튬 이차전지 연구 공유와 네트워킹을 주제로 16~18일 열렸다.

기술 교류회는 세계 이차전지 산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전문가와 국내 정부 출연 연구기관, 기업 부설 연구 기관, 대학 및 해외 한인 과학기술자가 한자리에 모여 인적 교류 확대와 글로벌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