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THE100매거진 80호 발간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금융, 라이프 트렌드 종합정보지 'THE100매거진' 80호를 발간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호 인생2막에서는 한국 경찰 역사상 첫 강력계 여형사이자 강력반장 출신의 박미옥 전 총경이 명예퇴직 후 제주도에 정착해 공동체를 형성하고 작가로도 활동중인 모습을 소개했다. 여행가이드 코너에서는 한옥마을의 대명사인 전주를 소개하며 한옥 숙소와공원, 최명희 문학관 등 전주의 핫플레이스를 안내했다.
맛집로드에서는 최근 국내외 돌풍을 일으키며 종료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흑백요리사'에 등장한 식당 중 서울, 경기, 전라, 경상, 제주에 위치한 5곳의 식당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세계보건기구(WHO)가 질병으로 규정한 비만의 치료법 정보를 준비했고, 편리한 주거환경, 입주자 편의 서비스를 위해 최근 건설사와 가전사에서 도입중인 인공지능(AI) 기술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술 적용 사례를 살펴봤다.
한편 이번 호의 금융 정보는 '코리아 밸류업 지수', '부동산 투자, 리츠(REITs)로 쉽게!'를 마련하여 복잡한 금융 이슈를 알기 쉽게 담았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올해 소개해 드린 인생2막 주인공들의 공통점은 한결 같은 열정과 끊임없는 배움으로 100세시대 평생 학습의 중요성을 몸소 보여줬다"며 "100세시대연구소는 앞으로도 인생2막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이나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한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