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소식]진교면, 우리동네 사랑곳간 '나눔 냉장고' 인기 등
【하동=뉴시스】김윤관 기자 = 경남 하동군 진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 동네 사랑 곳간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 공설시장 상인번영회 사무실 입구에 나눔 냉장고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는데 인기가 높다. 2017.11.16. (사진=하동군 제공) [email protected]
【하동=뉴시스】김윤관 기자 = ◇ 하동군 진교면, 우리동네 사랑곳간 나눔 냉장고 인기짱
경남 하동군 진교면에 사랑과 행복을 나눠주는 ‘요술 냉장고’가 등장해 주민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하동군 진교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 동네 사랑 곳간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일 공설시장 상인번영회 사무실 입구에 나눔 냉장고를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는데 기부자가 줄을 잇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열흘 남짓 운영된 나눔 냉장고에는 새마을부녀회의 식자재 기부를 시작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장번영회, 하나로마트, 제일마트, 풀마트, 초원어린이집, 동화나라어린이집, 익명의 기부자 등 각계에서 나눔 바이러스가 번져 이웃사랑 마음이 가득 채워지고 있다.
식품기부 참여자가 이어지면서 진교면 맞춤형복지팀이 거동이 불편하고 스스로 반찬 만들기가 어려운 어르신과 장애인, 가정위탁아동 등 50가구에 직접 식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진교면 새마을부녀회가 관리하는 나눔 냉장고는 주민 누구든 자발적으로 먹거리를 기부하면 먹거리가 필요한 주민 누구나 먹을 만큼 가져가는 공유와 나눔의 냉장고다.
◇ 하동군, 농·특산물 경남·부산 판촉전
경남 하동군은 16∼19일 나흘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리는 ‘2017 Bravo 경남특산물 박람회’에 관내 14개 업체가 참가해 하동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판매한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 알프스 푸드마켓, 섬진강자연재첩수산, 하동전통한과, 지리산하옹고 등 14개 업체가 참가해 하동의 대표 농·특산물인 재첩국, 장류, 하옹고, 엑기스류, 배즙, 건나물류, 전통한과, 감말랭이 등 100여 품목을 선보인다.
군은 이어 ‘2017 부산 조방 LOVE U 빛 축제’와 연계해 17∼18일 이틀간 축제장 인근에서 열리는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15개 업체가 참가해 부산 소비자와 만난다.
하동군만의 특판전으로 열리는 부산시 동구 직거래장터에는 정과정농원, 하동전통식품, 지리산화개골, 쌍계도예, 전통이레식품 등 15개 업체가 참가해 하동배, 맛밤, 재첩국, 대봉감, 장아찌류, 녹차류, 달팽이엑기스 등 100여 품목을 전시 판매한다.
또 오는 24∼26일 사흘간 부산시 해운대구 신세계백화점 지하 2층에서 열리는 해운대구 농·특산물 특판전에도 16개 업체가 참가해 하동의 우수 농·특산물을 판다.
해운대구가 주최하는 특판전에는 돌팀이식품, 벧엘농원, 시골집장가네, 예전농원, 탑리다농회, 해랑농원 등 16개 업체에서 매실장아찌, 장류, 대봉감 말랭이, 엑기스류, 김부각, 취나물, 울금 등 100여 품목을 홍보·판매한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