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부산외대·우신고 교과중점과정 운영 협약 등
일반고 교과중점학교 운영사업은 교육부가 추진하고 있는 '고교 교육력 제고 사업'(2020년부터 고교학점제 일반고 기반조성 지원 사업)의 하나다. 특정 분야에 소질과 적성이 있는 학생이 특화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중점교과 관련 과목을 다양하게 개설·운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고교-대학 간 전공분야 강의 지원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업 공동 발굴 및 운영 등 원활한 인적 교류를 통해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첫 사업으로 8일부터 우신고 학생들이 국제화 시대를 이끌어갈 창의·융합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제사회의 이해와 글로벌 인재'를 주제로 5주간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세안문화원, 한국전쟁 UN 참전국 특별강좌
아세안문화원은 부산시와 함께 10, 11일 한국전쟁 UN 참전국 특별강좌를 개최한다. 평화·자유·인권 등을 테마로 과거-현재-미래를 연결하는 세계평화 행사인 '2019 UN 위크 인 부산'의 하나로 열린다.
10일에는 부산외대 동남아지역원 김동엽 교수의 '한-필리핀 관계의 이해', 11일에는 부산외대 동남아창의융합부 김홍구 교수의 '한-태 수교 60주년을 넘어서-혈맹에서 전략적 동반자로' 강연이 마련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일까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부산과학관, 키즈 에코나눔마켓
국립부산과학관은 지구를 살리는 기부형 플리마켓 '키즈 에코나눔 마켓'을 13일 개최한다. 어린이를 위한 벼룩시장으로 아이들이 경제활동을 체험하고 중고물품 재활용으로 지구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다.
부산과학관 중앙홀에서 오전 10시30분, 오후 1시30분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어린이들은 직접 판매자로 참여해 재활용 가능한 의류, 장난감, 도서 등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며 자원의 순환을 통한 생활 속 이산화탄소 줄이기에 동참하게 된다.
또 수익금 일부를 부산과학관 후원회에 기부해 '2020년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를 후원할 수도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산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e-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 포함 가족단위 30팀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없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