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 장학회 '목화' 청소년 장학금 지원 등
[산청=뉴시스] 산청장학회 목화 장학금 전달.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 주민들이 마음을 모아 결성한 산청장학회 '목화’ 회원들이 지역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산청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산청장학회 목화와 청소년 장학금 지원 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장학금 지원을 시작한 산청장학회 목화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학업에 전념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이 꿈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꾸려진 모임이다.
목화는 올해 청소년 2명에게 각각 150만원씩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기로 하고 지급시기는 5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나눠 지급하기로 했다.
[산청=뉴시스] 산청군 민원 담당공무원 위한 힐링프로그램 기체조.
◇산청군 민원 담당공무원 위한 힐링프로그램 운영
산청군은 21일부터 22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동의보감촌에서 민원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방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발생 이후 마스크 착용과 함께 매일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 참여한 산청군 민원담당 공무원 30여명은 ‘동의보감촌 힐링 아카데미’교육프로그램을 이수했다.
‘힐링’과 ‘치유’에 초점을 맞춘 힐링 아카데미는 동의보감촌 기(氣)바위 체험을 비롯해 ‘생활 속의 한의학’을 주제로 한 강의, 명진단 만들기와 배꼽왕뜸 등 한방을 통한 자기진단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