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하반기 공채 시작…신입·경력·인턴 모집
엔픽셀, 창사 이래 첫 신입사원 공채
위메이드, 경력직 공채…블록체인 중점
펄어비스·스마일게이트, 채용연계 인턴 모집
3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엔픽셀은 신입사원, 위메이드는 경력사원, 펄어비스와 스마일게이트는 인턴사원을 각각 채용한다.
엔픽셀 창사 이래 첫 신입사원 공채
학력과 전공 등 서류 전형은 생략한다. 입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12일까지 채용 페이지를 통해 이름 및 연락처 등 최소한의 인적사항 기입만으로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기획과 아트 및 프로젝트 매니저 직군은 포트폴리오 전형을, 프로그래밍 직군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코딩 테스트 결과에 따라 면접 여부가 결정된다.
합격자는 내년 1월 정규직으로 입사 후 사내 교육 기간을 거쳐 업무 적성 등을 고려해 프로젝트별로 배치될 예정이다.
엔픽셀 박세헌 경영지원 총괄은 “공정한 환경에서 역량과 가능성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자 별도 서류 전형이 없는 채용 방식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엔픽셀의 사명에 담긴 무한한(n) 도전에 함께할 지원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엔픽셀은 2017년 9월 설립된 게임 개발사다. 첫 프로젝트 ‘그랑사가’는 신규 IP로는 이례적으로 국내 사전예약자 500만명을 돌파하고 양대 앱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기록했으며, 오는 18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차기작 ‘크로노 오디세이’를 비롯해 다수의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엔픽셀은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8월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으며, 국내 게임업계 최단 기간으로 기업가치 1조원 이상의 스타트업을 일컫는 ‘유니콘 기업’ 대열에 합류한 바 있다.
위메이드 경력직 공채
세부 부분은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위믹스(WEMIX) 웰렛 사업PM 등 블록체인 사업분야 ▲DBA ▲시스템 엔지니어 ▲기술PM 등의 R&D(연구개발) 인력을 채용한다.
또한 ▲글로벌 게임사업PM ▲마케팅 ▲게임운영 등의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인력 ▲게임아트 ▲게임 프로그래밍 ▲ 게임기획 등의 게임 개발 인력도 채용할 계획이다.
지원서는 오는 30일까지 위메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채용 전형은 서류 심사 후 1차 실무 면접, 2차 심층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서류 접수는 간단한 양식 작성과 지원서 첨부 형태만으로 쉽게 가능하다. 또 서류 접수 일주일 이내에 전형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각 분야별로 업무 경험과 직무 전문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채용할 방침이며 코로나19 방역 상황에 따라 비대면 인터뷰도 병행한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위메이드는 현재 블록체인 개발과 비즈니스, 글로벌 게임사업, 다양한 신작 게임 개발 등을 적극 추진하며 폭넓은 게임 생태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새롭게 열리는 기회를 맞아 위메이드와 성장을 함께할 우수하고 진취적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펄어비스, 채용연계형 겨울 인턴 모집
대학교 졸업자 및 2022년 8월 이내 졸업 예정자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는 11월 1일부터 14일까지 펄어비스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 순이며, 직무에 따라 과제 전형도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12월 말부터 8주간 겨울 인턴사원으로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펄어비스는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 제도를 운영한다. 자녀 양육비, 거주 지원비, 복지지원금을 매월 지원하고 있다. 또 미혼 임직원들을 위한 반려동물 보험, 가사청소 등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그룹,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인턴십 모집은 ▲스마일게이트 RPG(글로벌 사업개발, 콘텐츠 기획, 사업 PM, 시나리오, 전투(캐릭터) 및 레벨 기획, 퀘스트 기획 등) ▲스마일게이트 홀딩스(게임 데이터 분석)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모바일 운영), 오렌지플래닛(창업 지원) 등 4개 계열사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인턴십 모집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운영 되며, 면접전형의 경우 직무에 따라 면접 전 과제 제출이 동반될 수 있다.
인턴십에 합격한 지원자는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근무하게 되며 우수하게 인턴 근무를 수료한 대상자의 경우 심층 면접을 거쳐 합격이 되면 내년 4월 중 정규직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인재영입팀 관계자는 “이번 2021 채용연계형 인턴십은 지난 5월 대규모 경력직 채용, 하계 직무체험형 인턴십, 인프라 보안 채용연계형 인턴십 등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한 그룹의 지속적인 채용 프로그램의 연장선에 있다”며 “인턴십에 참여하면 실무에 배치돼 협업을 통해 과제를 수행하면서 직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