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제12회 박헌봉 국악상 추천·신청 접수
30일까지 우편·이메일…9월 기산국악제서 시상
[산청=뉴시스] 지난 2021년 열린 기산국악제전 국악한마당 행사.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산청군과 기산국악제전위원회는 오는 30일까지 제12회 박헌봉 국악상 수상자 추천·신청서를 접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제출서류는 국악계 저명인사 추천서, 이력서, 업적 증빙자료 등이며 자세한 내용은 기산국악제전위원회(02-564-0269)로 문의하면 된다.
기산국악제전위원회는 문화예술계 저명인사를 심사위원으로 위촉, 엄정한 심사를 진행한다. 오는 9월께 기산국악제 행사 개최 전 산청군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는 상금 500만원과 박헌봉 국악상 상패가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해 박헌봉 국악상에는 재단법인 국악방송 유영대 사장이 선정된 바 있다.
박헌봉 국악상은 산청군과 기산국악제전위원회가 지난 2011년부터 국악 창작과 연구, 예술 등 전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예술인을 발굴·시상하고 있다.
군과 제전위는 국악운동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 국악교육의 기틀을 마련한 국악계 큰 스승 기산 박헌봉 선생을 기리는 한편 전통문화 계승·발전에 앞장서온 국악인들의 업적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이 상을 마련했다.
한편 국악상 추천·접수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우편접수 또는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다. 우편은 ‘서울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370길, 201호 기산국악제전위원회’로, 이메일은 ‘[email protected]’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