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부산교육청, 돌봄이음협의회 개최 등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email protected]
이날 협의회는 아동 중심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리동네자람터 운영 및 성과 등을 공유하고 지역 단위 돌봄체계 구축 방안, 지역 돌봄기관 활성화 방안, 지역돌봄기관 간 프로그램 운영 공유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시교육청은 올해 부산형 돌봄 모델인 '우리동네자람터'를 정관, 일광, 명지, 연제, 영도, 남구 등지에 10곳을 추가로 개소해 총 19곳의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북부교육지원청, 22일 청렴소통간담회 개최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오후 3시 30분 제1회의실에서 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서점 대표, 학교 행정실장 등이 참석하는 '청렴소통간담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와 도서업체간 소통을 통해 청렴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 서점 이용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학교와 도서업체의 애로사항과 계약업무 처리과정의 문제점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학교장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 영도구 라발스 호텔에서 관내 중학교 교장 32명을 대상으로 '2022 서부 생태해양교육연계 학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 환경공학 전문가인 박석순 이화여자대학교 교수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바로알기, 우리의 전략은?'을 주제로 특강을 한다.
이어 크루즈 탑승 체험을 통해 영도대교 도개 장면을 비롯한 송도, 다대포를 둘려보며 부산지역 해양생태 자원을 탐색하는 시간도 갖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