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의회 개원,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의장 유시문 의원·부의장 김수철 의원 선출
재경 구례군향우회와 구례 발전 공동 노력
전남 구례군의회 제9대 전반기 원구성 마무리. 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례=뉴시스] 김석훈 기자 = 전남 구례군의회(의장 유시문)는 제290회 임시회를 열어 제9대 의회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구례군의회에 따르면 전반기 의장 선거에서 민주당 유시문 의원이 전반기 의장으로, 부의장 선거에서는 민주당 김수철 의원이 전반기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유시문 의원은 네 표를 얻어 의장으로, 김수철 의원은 네 표를 얻어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구례군의회는 제9대 의회 개원기념 행사를 갖고 군민의 행복을 위한 입법과 원활한 행정을 위한 집행부 지원 등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기로 다짐했다. 이 자리는 김순호 구례군수, 재경 구례군 향우회 김광태 회장과 임원진, 읍·면 이장단장 등이 참석했다.
제9대 전반기 의장으로 당선된 유시문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군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 협력과 상생의 가치 조화, 의정 역량을 배양하기 위해 항상 배우고 일 잘하는 정책의회, 군민에게 다가가는 생활밀착형 의정, 군민과 함께 소통하는 열린 의회를 지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린 세대에게는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청년층에게는 안정적인 생활 터전에 대한 믿음을, 어르신들에게는 편안한 생활을 제공할 수 있는 누구나 와서 살아보고 싶은 도시 구례를 다 함께 힘을 합쳐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구례군의회는 재경 구례군향우회 임원진과의 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과 구례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눴으며 공동노력을 약속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