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서 영유아 안전축제 개최
영유아 안전축제 안내. (사진=남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남양주=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남양주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영유아 안전사고 사례와 예방법을 배울 수 있는 ‘2022년 남양주시 영유아 안전축제’를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행정안전부의 2022년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공모사업 중 하나로, 각종 체험과 교육을 통해 영유아 안전사고를 최소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체험존에서는 교통과 재난, 화재, 수상안전 등 안전과 관련된 9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운영은 한국어린이안전재단 등 유관기관에서 파견된 전문강사가 맡는다.
또 이벤트존에는 아동학대 및 실종 예방, 식생활 안전 홍보 등 각종 홍보부스가 설치돼 영유아 부모들이 알아야 할 기본 정보를 제공한다.
행사는 남양주지역 어린이집과 영유아 양육 시민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방식으로 운영되며, 신청은 오는 17일부터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nuture.nyjscc.kr)에서 선착순 접수한다.
행사장 안전관리를 위해 어린이집 단체 참여는 28일, 영유아 양육가정은 29일에만 참여할 수 있으며, 하루 3회, 회당 400명으로 참여 인원이 제한돼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보육정책과(031-590-4443) 또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031-528-4463)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