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K-콘텐츠산업’ 핵심 전략산업으로 집중 육성
‘IFEZ K-콘텐츠산업 육성 연구 착수보고회’ 및 전문가특강 개최
K-콘텐츠산업 육성 마스터플랜 비전 통해 방향·추진 체계 마련
[인천뉴시스] K-콘텐츠산업 육성 연구 착수 보고회. (사진=인천경제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0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인천연구원과 공동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K-콘텐츠산업 육성 연구’ 착수 보고회와 전문가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연구사업은 올해 연말까지로 인천연구원에 위탁, 연구단을 설치해 공동 협력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김규찬 한국문화관광진흥원 연구위원이 ‘K-콘텐츠 산업 현황과 주요 이슈’에 대해 발표했다.
연구사업은 현재 콘텐츠 산업 생태계 진단을 통해 인천시 특화 분야를 도출하고 주요 특화 분야별 투자유치 전략을 제시하며 K-콘텐츠 산업 육성 마스터 플랜의 비전과 전략을 통해 특화 분야별 전략 방향을 설정하고 전략별 세부 사업과 추진 체계를 마련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연구사업을 통해 K-콘텐츠산업 육성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콘텐츠산업 업계, 복합리조트, 산업정책, 도시계획 분야 등 전문가를 자문 그룹으로 운영하고 지역 내 문화콘텐츠 자산, 인천시 문화콘텐츠산업 진흥 기본계획 등과 연계·협력, 콘텐츠산업 특화 분야별 투자수요 조사와 이해 관계자 심층 면접조사 등을 통해 실제 수요와 정책을 연계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이 K-콘텐츠 산업 육성에 나서게 된 것은 최근 K-Drama(드라마), K-Movie(무비) 등으로 각광받는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장 급성장과 국내 영상산업의 발전 상황을 고려하고 K-Pop(팝), K-Game(게임) 등과 연계해 소프트 파워를 견인, ‘K-콘텐츠산업 월드’로 도약하기 위한 것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이번 연구사업을 통해 IFEZ를 ‘K-콘텐츠산업 월드’로 조성해 변화된 환경에 대응하는 미래지향적 산업을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