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 삶의 질 높인다" 괴산군, 생활체육 저변 확대 시설 확충
괴산스포츠타운, 반다비국민체육센터, 다목적체육관 등 건립
[괴산=뉴시스] 괴산스포츠타운 조감도. (사진=괴산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군은 괴산읍에 괴산스포츠타운과 괴산반다비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한다.
괴산스포츠타운은 올해 완공을 목표로 괴산읍 서부리에 165억원을 들여 축구장(인조잔디), 테니스장, 가족친화공간, 편의시설(산책로) 등을 갖춘 종합체육시설이다.
축구장과 테니스장은 정규 규격으로 조성해 체육대회와 전지훈련장으로 사용하도록 할 계획이다.
괴산반다비국민체육센터는 괴산읍 대사리에 추진하는 미니복합단지 내에 150억원을 들여 지하 1층,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3362㎡ 규모로 건립된다.
수영장·헬스장·다목적체육관 등 다양한 종목의 체육활동을 할 수 있는 복합체육시설이다. 내년 준공 예정이다.
면 지역 체육시설도 확충한다.
[괴산=뉴시스] 괴산반다비국민체육센터 조감도. (사진=괴산군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청안면 읍내리에 76억원을 들여 건립하는 청안반다비국민체육센터는 지상 2층, 건축 전체면적 2135㎡ 규모의 장애인 친화적인 생활체육센터다.
청천면 이평리 송면중학교 내에 32억원을 들여 건립하는 송면복합체육센터는 체육관, 작은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로 구성된다.
감물과 덕평 다목적체육관은 각각 27억원을 들여 건축 전체면적 800㎡ 규모로 건립한다. 다목적체육관, 다목적실, 공용공간 등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조성한다.
군 관계자는 "체육시설 확충으로 생활체육 저변을 확대해 군민 삶의 질을 높이고 전지훈련, 체육대회 유치 등으로 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